바둑 반집패와 반집승... 대선 결과와 우리의 인생

 
반응형

벌써 대통령선거가 끝이 난지 일주일이 지났네요...

박근혜 후보의 승리로 새누리당의 보수진영에서는 열광하고, 환호했지만... 문재인후보의 민주통합당과 진보측에서는 좌절과 절망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등 대선승리자들을 보면 압도적이기도 하지만, 또 상당수는 접전과 초박빙속에서 승부가 나기도 했는데, 승자독식으로 한쪽은 승리에 취하고, 한쪽은 패배감에 빠지는듯 합니다.

미생(未生), 이끼의 윤태호작가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다음 만화의 추천 웹툰과 단행본책 서점 출시 소식

요즘 즐겨보고 있는 미생을 다시금 보다보니 반집승과 반집패를 당했을때의 사람의 심리를 이야기하는데, 지금의 상황을 아주 잘 보여주는듯 합니다.

비단 정치뿐만이 아니라, 인생과 직장생활속에서 벌어지는 수많은 일들 또한 이런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미생 67수 중에서 - http://cartoon.media.daum.net/webtoon/viewer/18083

미생 1~4 패키지 (전4권) + 미생 2013 위클리 스케줄러
국내도서>만화
저자 : 윤태호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2.08.31
상세보기

다음 만화속세상에 가시면 무료로 볼수 있는데, 삶을 바라보고, 어떻게 살지를 잘 보여주는 참 멋진 책으로 소장가치가 있는 책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미생(未生), 이끼의 윤태호작가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다음 만화의 추천 웹툰과 단행본책 서점 출시 소식


아무쪼록 패배앞에서 좌절할수밖에 없는것이 사람이고, 나약한 인간의 심리이겠지만...

이번 반집패를 계기로 좌절만 하지 말고, 복기하고, 어디서 잘못되었는지... 다음번에는 어떻게 다시 도전해야 할지를 생각해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