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전환키 등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눌렀을때 소리가 나오게 하고 싶은 경우의 해결방법

 
반응형

노트북을 하나 구입을 했는데, 자판이 아직은 익숙하지가 않아서 잘못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나 한영전환키를 누를때 자꾸만 오류가 납니다.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하다가 한영키를 누를때 소리가나면 되겠다 싶어서 찾아보니 마땅한 방법이 없더군요.

제어판 소리에서 프로그램 이벤트에 해당 항목이 없어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찾아야 하는데, 그러다가 생각난것이 사운드 파일럿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운드 파일럿(Sound Pilot), PC컴퓨터 키보드 자판 입력시 소리가 나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위 프로그램은 키보드를 칠때 소리가 나게하는 프로그램인데, 이것을 가지고 활용을 하면 되더군요.

우선 프로그램 폴더안의 scheme안에 사용하지 않는 테마폴더에 들어가서 scheme.ini 파일안에 모든 내용을 지워줍니다(특정키에서만 소리가 나게하기 위해서)

그리고나서 트레이아이콘에서 자신이 변경한 테마를 선택합니다.

그리고나서 Modify active scheme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button을 선택한 상황에서 한영변환키를 누르거나, 원하는 키를 누르면 해당키가 입력이 됩니다(다만 ctrl + f 같이 조합된 키는 안됩니다)

그리고나서 원하는 음악파일을 선택하고, 오른쪽화면에서 테스트를 해보시고, 잘되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여러개의 키도 지정이 가능합니다

에디터 프로그램, 한글, 오피스 등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잘 작동을 하는데, 문제는 익스플로어, 파이어폭스, 크롬등 브라우저 프로그램에서는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아마 키보드 입력한것을 가로채는 해킹때문에 보안문제로 안되는듯한데, 이외에는 문제가 없이 잘 작동합니다.

혹시 브라우저에서도 문제가 없이 잘 작동되고, 단축키도 처리가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나 찾아봐야겠는데, 혹시 아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IMECursor, PC컴퓨터에서 한영커서와 소리로 한국어와 영어 자판 전환시 입력 오류를 덜어주는 추천 프로그램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그냥 문제가 해결되는 초강력추천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