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Tunes(애플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용 미국등 외국계정 생성, 신용카드 입력없이 만드는 방법

 
반응형

뭐 최근에는 국내 한국계정으로도 게임등을 받을수 있기때문에 굳이 외국의 미국이나 홍콩계정을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외국에서만 무료로 풀린 어플을 받거나, 국내계정으로는 받을수 없는 앱, 리딤코드로 받은 계정을 별도로 관리하기 위해서 외국계정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리딤코드(Redeem Code)로 아이폰, 아이패드 앱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FreeMyApps-앱 설치 이벤트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유료앱의 리딤코드를 무료로 받을수 있는 사이트

최근에 불법리딤코드때문에 꽤 많은 계정이 정지가 되었다는 소식도 있던데, 불안하실 경우에 계정을 따로 만들어두시면 좋습니다.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PC에서 iTunes에서 만드는 방법과 iphone, ipad 등에서 직접 만드는 방법 등이 있는데, 방법은 동일하지만, 신용카드 결제 자료 입력때문에 약간의 편법을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외국계정은 해당 국가에서 등록된 신용카드가 없으면 구입할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계정에 한국에서 발급받은 visa, master카드가 있어서 등록이 안되어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간혹 미국계정만 세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좀 아깝지요...^^

외국계정을 만들려면 우선 로그아웃을 하시면 되는데, Apple ID 생성 버튼을 바로 누르시면 신용카드 자료를 입력해야 되어서 안되고,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무료앱(free)을 클릭해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로그아웃된 상태에서 무료앱을 구매를 하려고하면 로그인(Sign In) 팝업창이 뜨면서 기존의 Apple ID 사용(Use Existing Apple ID), 새로운 Apple ID 생성(Create Apple ID)이 나오는 데 새로운 아이디생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계정의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하시는데, 미국계정을 원하시면, United State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미국은 알파벳순서가 아니라, 맨위에 있습니다).

그리고 동의하겠냐고 나오면 agree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email, password, question, answer, month, day, year의 생년월일 등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free app을 클릭하지 않으면 위처럼 뜨는데, visa, masterCard, amex, Discover만 뜨는데, 다시 처음부터 하셔야 합니다.


제대로 하셨다면 위처럼 None라는 항목이 뜨는데, 그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PC 컴퓨터에서 아이튠즈에 접속을 했을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해당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가는데, 이메일 프로그램에 가서 Verify NOw을 클릭해주시면 생성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2012년부터 보안 질문이라는 항목이 생겼는데, 미국계정인 경우 이걸 잊어버리시면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화면 캡쳐를 해서 복사를 해두시거나, 메모를 꼭 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고나서 새로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것이 한국계정이 주계정일경우에 리딤코드나 특별한 프로그램을 받을때만 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무료 앱들을 다운로드 받으실때는 번거롭더라도 다시 한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전부는 아닌것같지만, 한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을때 업데이트(updates)된 미국계정에서 받은 앱은 따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도 업데이트가 안되어서 다시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업데이트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서브계정인 외국계정을 필요할때만 로그인해서 사용을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앱팡(appang), 앱 설치로 적립금을 주고, 유료앱이나 현금으로 교환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어플

FreeMyApps-앱 설치 이벤트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유료앱의 리딤코드를 무료로 받을수 있는 사이트

위의 앱팡은 국내의 무료앱 프로그램으로 국내계정이여도 큰 상관은 없지만, Freemyapps는 포인트를 쌓은후에 gift apps에서 리딤코드를 받을때 계정폭파위험때문에 가급적 미국계정으로 하시면 좋습니다.(물론 freemyapss로 포인트를 쌓을때는 한국계정이여도 상관없지만, 간혹 한국 계정으로 안받아지는 앱도 있습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신분은 잘 사용하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