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에버노트 위젯이 새로 나왔는데, 기존의 위젯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새 위젯 프로그램으로 편리하게 바탕화면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에버노트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물론 아이폰, 아이패드에는 위젯기능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사용할수 없습니다)
위젯을 만드는 방법은 기존과 같은데, 기존의 Evernote Large(4X2), (4X1)은 추가시에 구형위젯이니 새위젯을 넣으라고 나오는데, 새로운 위젯인 Evernote 위젯 대형(4X2), Evernote 위젯 소형(4X1), Evernote 위젯 작업(1X1) 중에서 하나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색상은 녹색코끼리와 검은색 바탕의 코끼리 2종이 있고, 표시줄에 들어가는 항목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새노트, 스냅샷, 오디오 노트, 검색, 설정, 빠른 스냅샷(바로 사진찍어 올리기), Skitch, 음성을 텍스트 노트로 등의 항목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디오노트가 추가되어서 바탕화면에서 오디오노트를 누르면 바로 녹음이 시작되는것이 정말 편리하더군요.
스키치(Skitch), 메모를 그리고, 사진에 설명을 달수 있는 에버노트에서 제작한 아이패드용 추천 앱
위 화면이 위젯인데 대형위젯은 굳이 필요할까 싶은데, 4*1 소형 위젯도 괜찮고, 특정 하나의 항목만 자주 사용하신다면 1*1 작업 위젯을 사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widgetlocker와 같은 앱을 이용하시면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바로 위젯을 실행할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킹 라이프 리뷰, 스마트폰으로 업무 생산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뭘까?
암튼 에버노트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꽤 괜찮은 무료앱이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