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HD), 아이패드용 편의성이 돋보이는 인터넷 브라우저

 
반응형

iphone, ipad에는 사파리가 기본 브라우저로 내장되어 있는데,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신적이 있는지요?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안드로이드에서는 돌핀 브라우저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패드를 구입하면서 혹시나 있나 찾아보니 돌핀 브라우저가 아이패드용으로도 나와있더군요.

아쉬운것은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다양한 기능이 좀 부족하기는 하지만, 몇몇가지 기능만으로도 아주 편리하게 웹검색을 하실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 같이 즐겨찾기에 있는 주소들을 자주 불러오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유용합니다.



보통 즐겨찾기, 히스토리 등를 불러오려면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즐겨찾기를 선택해야 하는데, 돌핀브라우저는 화면 모퉁이를 스크롤한번 해주는것만으로 즐겨찾기와 히스토리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돌핀브라우저를 실행시킨후에 손가락으로 왼쪽 맨구석에서 화면안으로 드래그를 하면 Bookmarks를 불러옵니다.

이런식으로 화면이 오른쪽으로 이동을 하면서 즐겨찾기가 나타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는 방식과는 조금 다른데, 아무래도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과 여백때문에 조금 여백이 좁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조금 사용해보다보녀 익숙해 지더군요.


오른쪽 화면을 드래드하면 Tab Bar와 히스토리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용에서는 다양한 add-on 프로그램을 실행할수 있는데, 애플의 정책상의 문제인지 비밀번호, 트위터발행, shake, pdf 저장등 다양한 기능이 아직은 사용할수 없는것이 조금은 아쉽지만, 차후 업그레이드를 기대해 봅니다.


또 하나의 장점인 Gesture(제스쳐) 기능입니다.
PC에서 ietoy같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단축키처럼 지정하는것인데, 손가락의 움직임을 지정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손가락 방식을 특정 기능과 접목하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동작에 적용할수 있는데, 다만 그냥 화면에서 입력을 하는것이 아니라, 제스쳐버튼을 한번 누르고 입력을 해야 합니다.


설정화면도 생각외로 상당히 적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버전을 확인해보니 아이패드용은 2.0이고, 안드로이드용은 7.1까지 나와있으니 앞으로의 업그레이드가 더욱 기대가 됩니다~


최근에 화자가 되고있는 html5도 http://html5test.com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니 294점으로 꽤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이폰에 내장된 safrri가 296점이니 큰 차이가 없는 괜찮은 브라우저입니다.


초기화면은 스피드 다이얼(Speed Dial)과 웹진(Webzine) 기능으로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해 놓으면 좋습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아직 안드로이드용에 비해서 부족하기는 하지만, 몇몇가지 기능만으로도 편리성이 사파리에 비해서 괜찮은듯한데, 앞으로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더 멋진 기능들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무료 free이고 광고등도 삽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생초보의 애플 아이패드2 (Apple iPad2) 화면캡쳐를 받는 방법과 PC로 옮기는 방법 (USB, 이메일)
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2에서 앱을 실행하면 화면만 깜빡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
아이패드2에서 구글 연락처 주소록, 캘린더 모든 카테고리 항목이 제대로 나오게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
PocketCloud, 아이패드로 컴퓨터를 원격 제어할수 있는 앱 프로그램
Google Gmail, 아이패드의 구글메일 클라이언트 앱 프로그램
추운 겨울에 장갑을 끼고 SmartPhone, 아이패드를 조작을 할수 있는 스마트폰장갑 구입 사용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