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화암동굴, 자연의 신비와 일제시대의 아픈 과거를 느낄수 있는 추천 여행명소

 
반응형

강원도 정선에 있는 신비의 자연동굴이자 일제시대에 금을 캐던 광산을 이어서 멋진 코스로 만든 길이 1803m에 약 1시간 반이 걸리는 화암황금동굴입니다.

동해안 양양에서 1시간정도 걸리는데, 가깝기도 하고, 가는 길도 정말 절경들이여서 여름휴가때 동해바다에 갔다가 오는 길에 들렸다가 오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강원도 정선 화암약수 - 위장병, 빈혈, 안질에 좋은 산화철탄산수의 약수터
인근에 있는 화암약수터도 잠시 들려보면 좋습니다.

우선 맛배기로 동영상을 한번 살짝보시길... 

배경음악은 김영임씨의 정선아리랑입니다~

입구에는 많은 식당들이 있는데, 꼭 곤드레나물밥을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쌍봉우리식당, 강원도 정선 화암동굴 앞 곤드레밥 추천 맛집
강원도가 선정한 으뜸 맛집 음식점과 동해바다 관광여행정보

맛도 좋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건너편에 기념품 판매장과 전통문화 전시관도 있습니다.


화엄8경과 정선군 관광안내도입니다.


금깨비와 은깨비와 함께 떠나는 화암동굴여행은 금과 대자연의 만남이라는 슬로건으로 하네요~
입장료는 5천원정도이고, 모노레일 승차료는 별도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 여름 휴가철에 오면 사람이 엄청 많다고하는데, 이른 시간에 서두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화암동굴 입구까지 올라갈수 있고, 걸어서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2천원인데, 뭐 별로 볼것이 있는것도 아니고, 노약자가 없다면 슬슬 걸어올라가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대략 동굴입구까지 700미터정도입니다)


모노레일카입니다.


화암동굴입구입니다. 걸어서오신분은 이곳에서 표를 끊으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나올때까지 화장실이 없으니 입구에서 미리 화장실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코스는 금광이였던 탄광촌과 동화의 나라, 금의 세계, 대자연의 신비로 이루어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금광의 역사의 장과 천연 종유동굴인 화암동굴이 참 볼만합니다.


역사의 장은 조선시대와 일제침략기때에 금을 캐던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 갱도가 있었던곳으로 일제시대때 강제징용이 되어서 이런곳에 갖쳐서 금을 캐고, 죄다 수탈을 당하는 모습을 떠올려보니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고, 안타깝더군요.



가다보면 벽면에 금액이 보이기도 합니다.


노다지 궁전이라고 금이 많이 나와서 위험하게 작업을 했던 곳도 나오는데, 밀납인형이기는 하지만, 움직이고 소리도 나는것이 참 재현을 잘해놓은듯 합니다.


이곳저곳에 개미굴처럼 승갱도를 파놓은 흔적을 그대로 보관해 놓았는데, 이런것이 바로 역사이고, 왜 친일파를 척결해야 하는지를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그런 놈들이 나라를 팔아먹고, 호위호식을 하는 동안 수많은 조선인들이 전쟁터와 이런 탄광등에서 착취를 당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것이고, 아이들에게도 산 교육으로 보여주면 좋을듯 합니다.


탄광과 자연동굴을 연결해서 이런 가파른 철제계단이 많은데, 가급적 미끄러지지 않는 등산화같은 신발을 신고 다니시는것이 좋을듯한데, 아무쪼록 조심이 최선인듯...
고소공포증이 있으면 정말 무서워서 가기 힘들수도 있는듯 합니다.

이 코스의 이름은 금액따라 365입니다.



정말 저런곳에 사다리를 놓고 목숨을 걸고 작업을 하고는, 죄다 착취를 당했다고 생각하니 어처구니가 없을따름입니다.


세번째는 동화의 나라로 정선의 도깨비들이 금을 캐는 모습을 의인화해서 보여줍니다.


네번째는 금의 세계로 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데, 누군가가 기증한 순금 금괴 4940돈짜리를 전시해 놓고 있는데, 시가로 따지면 대략 20억정도 하네요...-_-;;


마지막은 바로 대자연의 신비로 자연 종유동굴입니다.
화암동굴의 백미인데 ,정말 지하속에 이런 곳이 있다니 그저 놀라울따름입니다.


http://www.themecamp.co.kr/data/item/hwaam01%5B3%5D.JPG
종유석들도 신비하지만, 크기가 대략 축구장 넓이에 높이도 상당히 높아서 별천지에 들어온 느낌입니다.

곡석, 낙반, 커튼, 부처상, 유석폭포, 동굴산호, 모암, 석화, 종유석 등 입이 딱벌어집니다.


화암동굴의 특징과 안내... 원래는 일제시대에 금을 캐던 천포광산으로 금광 굴진중에 천연종유동굴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다는 말은 거의 막판에 와서 처음으로 알았네요...-_-++





부처상부근에는 동굴폭포도 있는데 ,정말 신비하고 황홀하더군요~
폭포보다는 비가 내리는듯한 동영상입니다.


석순의 단면입니다.


보고 나오면 마지막으로 동굴의 신비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 이런 동굴에 거미, 박쥐, 새우 등 다양한 동물과 식물이 살고 있다는것이 놀랍습니다.

정선군 화암동굴 관련 홈페이지 1
정선군 화암동굴 관련 홈페이지 2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앱스토어나 구글마켓에서 정선여행이라고 검색하면 해당 앱을 무료로 설치를 할수 있습니다.


저 산속에 그 멋진 동굴이 있다는것이 그저 놀랍고 감탄스러울 따름입니다.
뭐 꼭 정선을 가지 않더라도 휴가때 지나가는 길에 시간을 내서 3-4시간정도면 화암동굴도 보고, 곤드레밥도 먹어볼수 있는데 기회가 되면.. 아니 기회를 만들어서 꼭 들려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강원도 정선 화암약수 - 위장병, 빈혈, 안질에 좋은 산화철탄산수의 약수터
강원도가 선정한 으뜸 맛집 음식점과 동해바다 관광여행정보
쌍봉우리식당, 강원도 정선 화암동굴 앞 곤드레밥 추천 맛집
정선 레일바이크 - 1박2일에서 소개된 철길 자전거 여행명소, 예약 및 요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