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drant Standard, 안드로이드 벤치마킹 프로그램, 내 스마트폰의 성능은 얼마나 될까?

 
반응형

안드로이드 SmartPhone 용 무료 벤치마킹 프로그램입니다.
최근에 듀얼코어 CPU의 스마트폰까지 나오는 상황속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의 성능은 다른 기종에 비해서 얼마나 빠르거나, 얼마나 느린지를 잘 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켓에서 설치후에 Run full benchmark를 돌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CPU, Memory, I/O, 2D graphics, 3D graphics 등을 자동으로 테스트를 합니다.


이러한 화면들이 나와서 2D와 3D 성능도 테스트를 하는데,
FPS값을 산출하는 모습입니다.





유료버전도 있는데, Advanced, Professional 버전등은 마켓이 아닌, slideme 라는 곳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벤치마킹후에 결과점수를 웹사이트에 올리는 기능도 있습니다.

드디어 나온 제 옹이폰의 결과입니다. 2246점으로 꽤 높이 나왔네요.

KTF 디자이어HD(HTC Desire HD A9191) 구입 개봉기
HTC 디자이어HD 보름간 사용해본 소감 및 사용기
디자이어HD 루팅 커스텀 롬업 성공 사용기, MIUI MOG 오모시로님 DHD용롬
디자이어HD (HTC Desire HD A9191) 시스템 업그레이드 1.84.1010.4 업데이트 정보 안내

그나마 이번에 루팅을 해서 롬업을 해서 이런 결과가 나온듯한데, 요즘 최신것은 3000정도가 나오며, 갤투(갤럭시S2)는 순정상태에서 3300정도가 나온다고 하는데,
제품자체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오버클럭을 하고, 각종 패치를 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성능차이가 많이 차이가 나는듯 합니다.


이외에도 시스템 정보를 제공해서 system, device, cpu, memory, display, gpu, Sensors 등 제품사용설명서에서도 나오지 않는 정보들을 잘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의 성능도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지 않을까 싶은데, 이런 벤치마킹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폰의 성능도 파악하고, 기기 변경을 하실때에도 비교분석을 해서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