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홈쇼핑, 마켓에서 물품 구입시 신용카드 추가할인 혜택을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인터넷이나 홈쇼핑에서 물건 한두번 구입 안해본분들이 이제는 거의 없을정도로 인터넷 거래가 많이 보급이 되었습니다.
결제는 주로 신용카드로 계산을 많이 하시는데, 제가 얼마전 조금 황당한 일을 겪었고, 혹시나 이런 경우를 당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모르고 속지 마시라고 포스팅을 합니다.

트렉스타 코브라 (TrekSta Kobra) FS 2.5 GTX 고어텍스 등산화 인터넷 구입 착용기

얼마전 등산화를 하나 구입하려고 했는데, 가격이 15만원정도라서 선뜻 지르기가 쉽지 않더군요
최저가에서 해당 롯데백화점 i몰이 최저가라는것을 알고, 몇차례 들락날락 거리다가,
어느날 보니 신한카드로 구입을 하면 10%의 추가할인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지금은 KB 국민카드 추가할인 적용으로 바뀌었지만, BC카드, LG카드, 롯데카드 등등 이벤트 식으로 계속 바뀌어가면서 이런 이벤트를 진행하더군요.

카드사에서는 자신들의 카드를 사용해 달라는 입장에서 이런 이벤트를 실행하는듯 합니다.

암튼 15000원 추가할인이라는 말에 지름신이 발동을 하고, 구입을 결정!
전혀 사용하지 않던 신한카드를 이용해서 3개월 무이자에 추가 10%할인!

이 추가 할인은 바로 할인이 되는것이 아니라, 추후에 결제시에 결제 금액에서 해당 금액만큼 차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신발을 받아서 잘 신고 있었는데, 다음달 5일에 날라온 명세서를 보니 10% 할인이 전혀 없더군요
그나마 전혀 사용하지 않던 카드에 달랑 하나의 구입을 했으니 발견을 했지,
매일 사용하는 카드였다면 제대로 확인을 하지 못하고 넘어갈수도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선 신한카드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안내원은 금방 확인이 어렵다며,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하더니,
나중에 연락이 와 자신쪽에서는 확인이 안된다며, 홈쇼핑에 전화를 해보라고 하더군요...-_-;;

홈쇼핑에 전화를 했더니 역시나 시간이 걸리다면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하더니,
연락이 왔는데, 구입당시에 그런 이벤트가 있기는 했지만,
죄송하지만, 할인이 적용이 안됩니다라고 합니다...-_-++

아니 구입당시 그런 이벤트가 있었는데, 왜 할인이 안되냐라고 물으니...
그렇게 되었다고 합니다...-_-++

뭐 언성을 높이거나 소리를 지르지는 않고, 침착하게 이게 말이되느냐...
나는 그거 보고 구입을 한것이고, 그럼 이 신발 환불해도 되냐라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그때서야 할인받기로한만큼 적립금으로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더 싸워봐야 시간만 더 걸리고, 카드 할인을 받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그러기로 했습니다.



그러고는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적립금이 들어오더군요.


아마 이런 일들이 비일비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수나, 어쩔수 없다는 미명아래 소비자의 구매욕구에 불을 지르고,
나중에 배째라식으로 나오면, 그나마 꼼꼼한 사람들이나 명세서를 확인하고, 전화를 해서 처리를 하지, 나이 드신분들이나, 그냥 맞겠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넘어가지 않을까 싶더군요.

KBS 소비자고발 - 입기만 해도 열나는 발열내복, 효과 있을까?, 황당한 인터넷 쇼핑몰
KBS 소비자고발 - 진공 납골함의 진실, 고객의 동의 없이 무단 가입시킨 KT집전화 정액 요금제

비단 이런 신용카드 외에서 집전호나 핸드폰 부가서비스를 고객의 동의없이 가입을 시켜서 몰래 돈을 빼나가는 행위와 다를바가 없는듯 합니다.


이렇게 고객의 주머니에서 빠져나가는 돈이 일년에 얼마나 될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아무쪼록 업체들의 이런식의 잘못된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명세서나 청구서를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을 할때 포스트잇등에 메모를 해놓고, 결제명세서를 잘 살피는 수밖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도 선거법위반처럼 법안으로 만들어서
잘못 고지된 금액에 대해서는 50배, 100배 고객에게 돌려주는 법안을 만든다면 어떨까요?
아마 고객보다, 업체, 업자들이 고객의 명세서를 더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을까요?


아무쪼록 카드명세서나 고지서등을 꼼꼼히 살펴보셔서, 이런 피해를 입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