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금어장 무릎팍도사- 인간시장 김홍신 (사진보기)
김홍신의 인생사용설명서 - 단 한 번뿐인 삶을 위한 일곱 가지 물음
|
김홍신씨의 인생사용설명서가 기존책에 이어서 두번째 이야기로 출간이 되었습니다.
위의 첫번째 책은 정말 초강추의 책으로, 삶을 대하는 자세나, 용서라는 화두에서 커다란 감명을 주었던 책인데, 이후에 10권짜리 대발해라는 책을 통해서 중국의 대북공정에 대항하는 멋진 작품을 내셨는데, 책을 쓰게된 계기, 과정, 어려움을 이야기하고, 이에 더불어서 우리가 인생을 어떠한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멋진 책입니다.
대발해와같은 대작을 쓰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죽기보다 힘들다는 그들의 이야기가 처음에는 좋아서 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었지만, 수년, 수십년동안 그저 부와 명예가 아닌, 의무감과 책임감으로 무장해서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걸아가는 모습을 보면 혀를 내두를수 밖에 없더군요...
그리고 그러한 사람이 말해주는 당신의 삶의 온도는 얼마나 뜨겁냐는 질문은,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는 수십권의 자기계발 도서의 가벼운 가르침을 누르고, 읽는 이로 하여금 숙연함과 삶에 대한 반성을 하게 해줍니다.
책 전반에 걸쳐서 우리에게 전해주는 말과 교훈들이 나이든 어른이 잔소리나 훈수가 아닌, 그의 삶의 전반에 걸친 체험과 고통속에서 나온것이여서 그가 이래라 저래라 하지 않아도 그의 이야기를 통해서 고개를 끄떡이게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삶을 바라보는 자세나 태도를 조금만 다르게 본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더 희망차고, 긍정적인 삶을 살수 있다는 그의 메세지를 통해서 힘든 삶속에서 좀 더 힘을 낼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듯 합니다.
그래도 전작이 너무 대단해서 약간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이번 책 또한 그의 멋진 책중에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멋진 책이였는데, 이런 책을 우리 스스로 만들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자기 자신만의 인생사용설명서를 만들고, 그 사용설명서 대로 멋지고 충실한 삶을 살며,
그 인생사용설명서에 스스로 부끄럽지 않고, 자신의 후손에게 전해 줄수 있는
그런 멋진 메뉴얼을 만들어 살아간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사람다움’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필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스스로 인정하는 자존심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존재 가치를 스스로 인정하는 자존심일 것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