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2SD,안드로이드 설치된 프로그램을 외장메모리로 쉽게 옮기는 추천 앱 사용방법

 
반응형

안드로이드폰 프로요 업데이트(Froyo Update) - 2.2버전의 코드네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가능한 공식/비공식폰 리스트

안드로이드 OS 2.2 프로요부터는 외장메모리에 프로그램을 설치 할수 있어서,
그리 넓지 않은 한정적인 램을 넉넉히 확보할수 있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SD카드에 설치가 되는 옵션이 없고, 일일이 수작업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설정 -> 응용프로그램 -> 응용 프로그램 관리에 들어가서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SD카드로 이동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물론 다 옮길수 있는것은 아니여서, 위 프로그램처럼 내장램에만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도 있고,
일부 위젯이나 프로그램은 SD카드로 옮길경우 실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App 2 SD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켓에서 app 2 sd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며, 유료도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SD Card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Phone Only로 옮길수 없는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외장메모리에 설치된 프로그램들...
저는 총 47개의 프로그램이 외장메모리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내장램에 설치되고 옮겨지지 않는 프로그램들입니다.
96개로 대략 1/3 정도만이 SD카드로 옮겨지네요.

시스템관련 프로그램이야 어쩔수 없겠지만,
앞으로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SD카드로 옮겨질수 있을듯 합니다.

옮기는 방법은 위의 On Phone에 있는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SD카드로 이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자주 컴퓨터의 USB 케이블과 연결을 해서 외장메모리를 외장하드처럼 사용을 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없으면 안되는 경우에는 다시 휴대전화로 이동을 눌러주시면 되고,
빠른 속도나 접근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휴대전화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더욱이 마음에 드는것은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후에 마켓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에는
설치한 프로그램이 SD카드로 이동이 가능할 경우에
상태표시줄에 아이콘이 떠서 쉽게 외장메모리로 이동을 할수 있도록 해줍니다.

뭐 내장램이 널널하다면 굳이 옮길필요가 없겠지만,
앞으로를 대비해서라도, 자주 안쓰는 프로그램이나 크기가 큰 프로그램들은 이렇게 SD카드로 옮겨놓으시면 여유공간을 많이 확보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