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진드기 못잡는 침구청소기, 저렴한 반값 해외 직접 구매(직구) 쇼핑
MBC 불만제로 UP 59회 방송일 2014-01-15 의 방송에서는 홈쇼핑이나 쇼핑몰에서 많이 팔리는 침구청소기에 대한 내용과 국내의 비싼 고가의 정책을 펼치는 가전제품, 의류 등의 제품에 대해서 소비자의 반란이라고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입하는 내용에 대한 소개입니다.
진드기를 잡는다는 침구청소기 제품... 진공청소기와 다른 방식으로 강력하게 침구의 먼지를 빨아들이는데 광고는 99.9% 완전 제거를 한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10%정도밖에 효과가 없다고 하더군요.
머리카락, 먼지나 진드기 사체를 빨아들이기는 하지만, 진드기가 원사 섬유를 꽉 붙잡고 있거나, 안으로 들어가 버리는 경우 속수무책이라고 합니다.
주부들은 나온 먼지를 보면서 안심을 했는데, 실제로 먼지만 제거가 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뭐 먼지제거만으로도 효과가 있는것일수도 있지만, 진드기는 90%가 죽고 10%만 남아도 금새 다시 번식을 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자외선 UV 등의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어서 더 강력한 성능이라고 CF광고에 홈쇼핑에서 판매하고, 매장에 나가서 물어보면 완벽한 제품인것처럼 말을 하지만, 실제로는 홍보하는 만큼의 성과는 없다고 합니다.
뭐 먼지를 제거한다는 생각이라면 모르겠지만, 이런 제품으로 진드기를 박멸해서 아이들에게 병균이나 아토피가 안생기게 한다는것은 욕심일수도 있는듯 한데, 유의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소비자의 반란 해외 직접 구매에 대한 이야기는 상당히 쇼킹한데, 우리가 아마존이나 미국, 외국의 쇼핑몰에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주문을 하는 방식을 말하는데, 이런 경우 특정 금액 이상이면 관세라는 세금이 붙고, 비행기나 배를 타고 오기때문에 배송비가 꽤 많이 드는데, 그럼에도 불가하고, 반값에 구매를 할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제품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특히 전자제품이나 고가를 유지하는 명품 고가 제품, 의류, 가전 용품등에 많은듯 한데, 한국에서는 비싸게 팔아야 잘 팔리다는 심리를 이용해서 이러는듯한데, 웃기는것이 외국제품이면 그러려니 하겠지만, 삼성전자의 제품도 이러고 있다는게 황당합니다.
해외직구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고, 단점은 긴 배송기간, 교환, 환불의 문제, 언어장벽의 문제, AS문제 등이 있습니다.
AS의 경우 International Warranty가 적용되어서 전세계 어디서나 AS가 가능한 제품도 있지만, 보통은 무상AS가 지원이 안되고, 유상AS나 사설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지적한 가격의 차이는 분명 문제가 있습니다. 해외직구가 싸기는 하지만, 제작진이 좀 과장된 느낌을 준듯합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라고 이때 엄청난 할인을 합니다. 근데 이때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을 국내 백화점에 가서 가격 비교를 하면 어떻합니까...-_-;;
국내 이마트에서 이벤트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을 미국 뉴욕 유명 백화점에 가서 같은 제품을 찾으면 당연히 말이 안되고, 국내 쇼핑몰 최저가나 할인점을 찾아야하지 않았을까요?
개인적으로 해외 직구가 저렴하다는것을 알았지만, 더 충격적인것은 국내 업체는 물론이고, 외국 업체들의 횡포입니다.
S전자같은 경우 국내의 TV에는 대부분 스마트TV 기능을 넣어서 선택의 폭을 줄이고, 고가의 정책을 유지하지만 외국에서는 저가의 제품도 판매를 합니다. 쉽게 말해서 핸드폰은 가지고 있으면서도 판매하지 않고, 비싼 스마트폰만을 판매를 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유아용품, 의류와 같은 경우도 직구를 하면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데, 미국 쇼핑몰에 접근을 하려고 하면 ip를 통해서 한국인은 한국 사이트만 볼수 있도록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dns 우회나 크롬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접속이 가능하지만, 저런 발상 자체가 한국사람을 호구나 봉으로 생각하는듯 합니다...-_-;;
애국심, 민족을 강조하는 마케팅, 홍보를 하기도 하고, 정부에서는 국산품을 장려하기도 했었는데... 이 방송을 보니 자국의 국민들을 개호구로 보는듯 하네요...-_-;;
해외직구는 아마존(amazone), 이베이(ebay) 등을 비롯한 외국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서 구매를 하는 방식인데, 영어로 되어 있고, 배송기간, AS, 환불, 교환 등의 불편한 점이 있기도 하지만, 가격이라는 큰 부분에서 상쇄를 하고도 남는듯 한데, 저도 이제는 해외직구를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자브라 스포츠 플러스 블루투스 헤드셋 구입 개봉기(jabra sports+ wireless plus)와 가격, AS문제
얼마전에 위 제품을 구입을 했는데, 아마존에서는 $62, 구매대행은 10만원, 국내정식수입은 15만원...-_-;;
|
|
찾아보니 위와 같은 책들도 판매를 하고, 인터넷 블로그를 찾아보시면 관련 내용도 있고, 온라인, 오프라인 강의로도 있는데, 직접 찾아보셔서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불만제로-중형마트 슈퍼마켓 반값고기의 세일의 비밀, 거위털 이불에 오리털과 솜을 넣는다?
불만제로-난방비 폭탄,아파트의 지역난방의 문제점(유량계, 열량계)과 에너지 절약 방법
불만제로-에어컨 설치비용 문제,기름 없이 튀겨주는 에어프라이어-제조사별 성능비교, 효과 확인
불만제로-전세형 분양제도(애프터 리빙)의 실체, 쿨매트의 효능과 소비자의 불만
MBC 불만제로-원전 사고 이후 늘어난 일본산 수산물의 위험성과 유통과정(생태찌게, 간고등어, 도미)
MBC 불만제로up 제주도 특집-오분자기,흑돼지,저가관광,올레안전지킴이 여행정보 소식(돼지고기 추천집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