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정말 Smart하게 사용을 하는지, 넓직한 화면에 다양한 게임이나 심심풀이로 웹서핑을 하는데만 이용을 하는지는 결국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얼마전 아는 동생과 술을 한잔을 하는데, IT업계에 다니면서도 아직도 핸드폰을 쓰고 있어서 바꾸라고 했더니 처음에는 위약금때문에 못바꾸고 있다고 하더니, 이야기를 하다보니, 자신이 워낙 게임을 좋아해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게임만 하게될까봐 못바꾸고 있다고 하더군요.
뭐 그럴 가능성도 있지만, 또한 스마트폰의 다양한 장점을 도외시한체, 너무 단점만 고민을 하는 사람들도 많은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전신이라고 할수있는 PDA Palm을 대략 10년전에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기 시작을 했는데, 뭐 게임도 하고, 글도 읽고 하기도 했지만, PDA를 사용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일정관리, 할 일 관리, 고객관리 등이 필요성때문이였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지만, 종이 플래너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일들을 스마트폰에서 대신 처리를 해서 휴대성이나 간편성, IT로 인한 체계화등잉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 이 책에서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중에서 인생관리, 일정관리, 업무관리 등의 부분에 대해서 종이 플래너의 대표주자인 프랭클린 플래너나 최근에 나오고 있는 GTD(Getting Things Done) 시스템, ZTD(Zen To Done)의 다양한 방법론을 스마트폰으로 옮겨놓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책입니다.
프로그램별로 아주 세밀한 리뷰까지는 아니지만, 프로그램의 장단점, 유료, 무료 여부 등을 짚어가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방법론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책인듯 합니다.
리더십오거나이저 성과관리 다이어리 vs 프랭클린 플래너와의 비교
어떤 시스템이 정답이고, 누구에게나 생산성을 올려줄수는 없는데, 이 책에서는 Bottom-Up과 Top-down방식의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도록 도와주는데, 쉽게 말해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하나씩 해결해가면서 자신의 꿈을 만들어 가는 방식과 자신의 꿈을 정하고, 한단계씩 꿈을 이루어 가는 방식등에 대해서 잘 구별을 해놓은듯 합니다.
스마트폰을 쓰시면서 이렇게 인생설계나, 업무설계, 계획에 대해서 도움으 받고 싶은 분이라면 꽤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아쉬운 점이라면, 아이폰 위주로 설명이 되어있고, 안드로이드 계열은 좀 부족하고, 다른 노키아나, 윈도우모바일에 대해서는 거의 전무한것이 좀 아쉽더군요.
그만큼 현재 아이폰이 수많은 어플을 내놓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겠지만, 아마도 조만간 업체들이 다른 OS용으로 포팅을 해서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1년 새해가 밝았는데, 스마트폰을 가지고, 멋진 계획을 세우고, 그 멋진 계획을 이루어가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책인듯 합니다.
아무쪼록 2011년, 이 한해가 최고로 푸른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