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크 다이어리 - 실용적인 유럽형 데일리 Ciak Diary 사용기

 
반응형

시아크 다이어리 데일리(Ciak Dairy Planner) 옐로우 (엑스라지 사이즈) 개봉기

이탈리아 수제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유럽풍의 밝은 커버와 함께 꽤 실용적인 측면에 충실한 데일리 다이어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워낙 이런 다이어리를 좋아해서 프랭클린 플래너, 가네쉬, 몰스킨, 리더십오거나이저 등을 가지고 있는데, 처음에는 다른 다이어리와 비교를 해보려고 했는데, 다른 다이어리와 비교를 하기 보다는 시아크 다이어리의 나름대로의 매력이 느껴지더군요.

뭐 다이어리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기능성 플래너와는 비교할수는 없고,
몰스킨과 꽤 유사한 느낌이 들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몰스킨은 위클리 버전의 얇은것이라 비교하기는 좀 그렇더군요.
종이의 질은 몰스킨에 비해서는 조금 얇은 느낌이고, 필기감은 비슷한데,
데일리라서 상당히 크고 두꺼우면서도 몰스킨에 비해서 산뜻한 느낌이 듭니다.

실용적인 유럽형 데일리 다이어리 - 시아크 다이어리

몰스킨, MoleSkine Weekly Planner Vertical Layout - Hard Cover
MoleSkine 몰스킨 2010 12개월 위클리 노트북 다이어리 - 소프트커버(라지)
리더십오거나이저 성과관리 다이어리 vs 프랭클린 플래너와의 비교
리더십오거나이저 성과관리 다이어리 - 제품 사용기
리더십오거나이저 성과관리 다이어리 - 제품 개봉기
포스트잇 방식의 성과관리 다이어리 리더십오거나이저 출시
2009년 프랭클린 플래너 위클리리필-1월(CEO)
가네쉬 다이어리-10년History_블랙
가네쉬 플레인 노트북


세로방식의 끈으로 다이어리를 고정시키는 몰스킨과는 달리 가로 방향으로 되어있는 일라스틱 밴드 시스템은 처음에는 상당히 손에 익지 않고,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몇일 쓰다보니 꽤 편리함과 유용성이 느껴집니다.

물론 다이어리를 열때는 약간 불편한 감도 있지만, 이런 다이어리에 가지고 다닐 폴펜을 넣어다니기에도 좋고, 커버에 홈이 파져있어서 흠이 나지도 않더군요...

그리고 커버는 특수섬유로 만든 가죽이라는데, 손으로 잡는 그립감이 참 좋고, 밝은 느낌의 커버의 원색이 참 멋지게 보이고, 뽀다구도 상당히 납니다...^^



볼펜이나 만년필 등의 수납은 밴드에 걸쳐놓아도 되고, 기록을 하는 부분에 넣어두고 밴드를 걸쳐서 보관을 해도 됩니다.
세로방식은 볼펜이 빠지지나 않을까 싶지만, 가로 방식의 밴드라서 볼펜이 빠질일은 거의 없을듯 합니다.




제본이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구김을 방지하는 섹터방식의 붙임제본으로 다이어리를 반으로 접어도 다이어리에 별 손상이 없습니다.


개인정보를 기록하는 란과 월별 달력과 이런저런 정보등이 담겨 있는데, 이탈리아어와 병행을 해서 써서 좀 답답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시크 데일리 다이어리는 하루에 한페이씩으로 오전 9시부터 30분마다 한줄로 저녁 6시까지의 칸이 쳐있습니다.
뭐 말 그대로 데일리로 사용을 해도 되지만, 꼭 데일리 방식으로 사용을 할 필요도 없고,
자연스럽게 스케치나 그림을 그릴수도 있고, 데일리식으로 하루하루 일기를 써도 됩니다.


불편한 점이 또 하나있는데, 붙임제본방식으로 튼튼히 제본이 되어 있기는 하지만, 책상에 가만히 펴둘수 없는것이 단점이기는 합니다.
스프링으로 된 다이어리의 최대 장점이기도 한데, 한손으로 잡거나 물건을 올려두어야 하는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



데일리 다이어리이기는 하지만, 데일리로 사용하기에는 왠지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고, 휴대용으로 항상 들고다니는 다이어리오 사용을 하면 폼도 나고, 넉넉한 분량으로 오래도록 사용을 할수 있을듯 합니다.

장점 - 안정성과 실용성의 밴드 시스템, 튼튼한 제본, 넉넉한 페이지, 편안한 그립감, 필기구수납의 편리, 밝은 유럽풍의 뽀다구 등등
단점 - 이태리어, 영어 및 다양한 언어의 혼용, 펴짐 상태의 불편 등

요즘 PDA나 스마트폰으로 메모나 일정관리 등을 하는 분들도 많지만, 그대로 직접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의 맛을 따라올수는 없는듯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고급다이어리 열풍이 불면서 시아크, 몰스킨, 프랭클린 플래너, 가네쉬 등 고가의 다이어리등이 많이 나오고 있고, 자신을 상징하는 제품처럼 하나씩 많이 들고 다니다군요.

하지만 보통 블랙계통으로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시아크 다이어리는 밝은 느낌의 다양한 색상으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기도 하며, 다양한 실용성으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데도 좋을듯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검은색, 은색, 흰색의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데, 노란색 폭스바겐을 몰고 다니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뭐 물론 3,4만원대의 가격이기때문에 막 구입을 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교보나 영풍문고와 같은 대형문고에 가시면 직접 만져보고 구입을 할수 있으니 직접 가서 만져보고, 나만의 멋진 다이어리를 선택해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G마켓 시아크 다이어리 판매처
최저가로 검색을 해보니 28,600원으로 2010년 데일리라서 그런지 가격도 많이 떨어졌으니, 구입은 인터넷에서 하시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