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직접 튀겨 만들어 먹는 방법

 
반응형

전자렌지 팝콘을 버터와 함께 즐기자
사조 로하이 팝콘

위의 글처럼 전자레인지로 팝콘을 튀겨 먹을수도 있지만, 봉지 팝콘은 가격도 극장에서 먹는것에 비해 맛은 좀 떨어지고, 가격은 비슷한듯 하더군요.

그래서 집에서 저렴하게 팝콘을 튀겨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형마트나 식자재 마트 또는 옥션이나 G마켓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보겔스 팝콘(Vogels Pop Corn)입니다.
저는 마포의 다농이라는 식자재마트에서 구입을 했는데, 노란색 가루같은 버터향 소금이 포함된것은 2천원대이고, 팝콘만 들어있는것은 천원대에 판매를 합니다.
대형마트에서는 조금 더 비싸게 판매를 하는듯 합니다.


팝콘 조리법으로 뚜껑이 있는 후라이펜이나 깊이가 있는 냄비에 식용유 또는 쇼토닝을 1/4컵 넣고, 식용유에서 김이 날때까지 또는 시험용으로 팝콘 한두알 넣어 잘 튀겨질때까지 가열한후 팝콘 3/4컵을 넣어 튀겨지는 것이 완료될때까지 중간불에서 천천히 흔들어 주십시오.
다 튀겨진 후 취향에 따라 버터나 소금을 뿌려 드십시오.

주의사항 : 팝콘을 너무 많이 넣으면 탈 우려가 있으니 주의 하십시요.


또 다른 봉지의 팝콘에는 팝콘(3/4컵), 보겔오일(1/4 컵) 을 뚜껑이 있는 후라이펜에 열을 가해 오일을 먼저 녹인후 팝콘을 넣고 뚜껑을 다는다. 연속적으로 튀겨지던 소리가 뜸하게 나면 불을 끄고, 커다란 그릇에 옮겨 담는다.
버터향 소금(1/2 ts)을 골고루 뿌려 맛을 낸다.
라고 위와는 조금 다른 방식이네요...

저는 그냥 후라이펜, 식용류, 팝콘, 가는 소금(집에 있던것) 만으로 해보겠습니다.

우선 위처럼 깊이가 좀 있는 후라이펜이나 냄비를 준비하십시요.


팝콘을 바닥에 겹치지 않게 깔고, 식용류를 적당히 부어줍니다
팝콘을 넘길정도는 아니고,  후라이펜을 기울이면 팝콘이 흐를정도는 아니고, 질퍽하게 움직이는 정도면 좋습니다.
기름이 적을 경우 팝콘이 타는 것이 많고, 기름이 많을 경우에는 바삭하게 튀겨지지만 팝콘을 먹고나면 손에 식용류가 많이 묻습니다.

소금은 팝콘이 튀겨진후에 골고루 뿌려드셔도 되고, 저같은 경우는 티스푼으로 한스푼정도를 넣고 같이 튀기는것을 좋아합니다.
직접 뿌리는것에 비해서 훨씬 골고루 섞여집니다.

위처럼 팝콘에 버터향 소금이 들어있는 경우 튀긴후에 뿌려드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생각보다 꽤 짜니까 살짝 맛보시고, 적절히 뿌려드세요~


불은 중불에서 달구면서 후라이펜을 흔들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약불에서 달구면 팝콘이 좀 딱딱해지고, 강불에서 달구면 빨라서 좋기는 하지만, 골고루 열이 전달이 안되서 튀겨지지 않은 팝콘이 꽤 많이 남습니다.


그리고 중불에서 흔들어주다가 팝콘이 하나둘씩 튀겨지기 시작하면, 불을 강불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주의 - 보여드리려고 잠시 뚜껑을 열어놓았지만, 만약에 뚜껑을 안닫아놓으면 주방에 난리가 납니다...-_-;;
예전에 한번 깜빡하고 뚜껑을 안닫아 놓았다가, 사방으로 기름과 팝콘이 튀어서 청소하느랴고 고생을 했던 기억이...T_T;;


위 동영상은 팝콘이 막 튀겨질때의 모습인데,
팝콘이 막 튀겨질때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상당히 재미있어 하더군요~


그러다가 튀겨지는 소리가 거의 끝이나면 불을 바로 꺼주시면 됩니다.

바로 뚜껑을 열면 덜 튀겨졌다가 튀겨지는 팝콘이 튈수도 있으니 10여초정도 기다렸다가 뚜껑을 열고,

뚜껑에는 물기와 기름기가 많이 묻어있는데, 팝콘에 떨어지면 맛이 없으니 조심해서 열어서 종이로 딱아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바닥에만 팝콘을 깔았는데, 후라이펜에 팝콘이 꽉찼습니다.
많이 튀긴다고 했다가 팝콘이 넘쳐 뚜껑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그리고 나서 큰 그릇에 담으면 끝입니다.
주말에 집에서 영화 한편 보면서 간식으로는 참 괜찮고, 가격도 옥수수양으로 치면 100원정도밖에 안됩니다.

팝콘은 극장에서나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집에서 한번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것을 어떨까요?

하림 치킨너겟, 팝콘치킨 - 치킨을 사달라고 조르는 아이들을 위한 간식거리 구입해서 조리

전자렌지 팝콘을 버터와 함께 즐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