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 H 정신수련원 사건의 진실, 정신수련원인가 종교집단인가?

 
반응형
012345678910

어느날 경찰에 출두해서 내가 살인을 하려고했다, 마약을 했다, 집단 섹스를 했다 등으로 자수를 한 70여명의 사람들... 하지만 물적 증거라고는 죄다 조작된것들이고, 있는것이라고는 그저 진술서뿐...
왜 이런 황당한 일이 벌어졌을까? 70여명이 속해있는 곳이 H정신수련원이라는데, 그곳 원장이 살인미수죄로 재판을 받고 있는데, 그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서 벌인 자작극이 아닐까 하는 내용의 방송.

근데 왜 정신수련원 사람들이 이런 말도 안되는 무모한짓들 할까?
그 실체를 들여다보니 등록은 정신수련원으로 했지만, 실제로는 거의 사이비종교집단과 같은 행위를 하는 그들...
정말 충격적이였고, 어이가 없어서 말이 안나올 정도라는... 관계정부기관은 문제없다, 다른 부서의 소관이라는 말만 반복을...

이 정신수련원 사람들은 사이비종교집단에 푹빠진것처럼 이 정신수련원 원장을 신처럼 받들고 있고, 자신들의 피해는 아랑곳하고 있지 않고.. 이를 보고 구해내고, 고치려고하는 가족들과 싸우고, 고소하고, 가족의 연을 끊고 참... 답답할뿐이다.

그 사람들이 우매해서 그렇다라는것이 아니라, 분명 합리적이고 똑똑한 사람들도 많을것이다. 하지만 사람의 심리를 교묘하게 이용해서 자신만의 사리사욕을 챙기고, 남은 어찌되던지 상관을 안하는 그런 인간들을 왜 제대로 단속하고 처벌하지 못하는지 아쉬울따름이다.

개인적으로는 어머니가 최근에 세라믹나노의료기 체험실에 빠져있는데, 전기매트 한장에 300만원을 주고 구입을 하려고 하시는데, 정말 아무리 대화를 해봐도 설득이 안된다.. 거의 그 의료기기와 업체를 맹신하는데 아주 미치겠다는...-_-;;

참고로 탤런트 K모씨는 A급 배우는 아니지만 얼굴을 보면 대충 알만한 분인듯한데, 검색을 해보면 금새 나온다는...
1996년 S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는 드라마 <임꺽정> 황천왕둥 역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는 <대박가족>,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전설의 고향>, <아내의 유혹> 등에 출연했다고...


그것이 알고 싶다(745회) 2010-01-23
[대해부] H 정신수련원 사건의 진실
- 2부 : 정신수련원인가 종교집단인가? -

방송 : 2010년 1월 23일(토) 밤11시10분

연출 : 한재신 / 작가 : 정문명


그것이 알고 싶다(744회) 2010-01-16
[대해부] H 정신수련원 사건의 진실
- 1부 : 그들은 왜 원장을 죽이려 했나? -

방송 : 2010년 1월 16일(토) 밤11시20분

“종교단체 성격의 수련원 회원 70여명이 23차례에 걸쳐 원장살해를 시도...”
“청산가리를 넣은 커피를 타거나 차밭에서 떠밀기까지...”
“탤런트, 방송인, 교사, 공무원, 의사까지 이 사건에 연루... 헌금 18억도 훔쳐...”
“다른 회원들을 포섭하기위해 향정신성 의약품을 투약한 후
집단성관계를 갖거나 성폭행하고 그 장면을 촬영해 협박...”



2009년 12월, 전 국민을 경악시킨 엽기적 사건
지난해 말. 광주에서 전해진 뉴스는 충격이었다. 한 정신수련원에서 70여명 이상이 연루된 원장 살인미수, 마약류 복용, 집단 성폭행, 횡령, 절도 등 강력범죄 종합세트라 해도 과언이 아닌 엽기적 사건이 일어났기 때문이다. 게다가 용의자에 교사, 의사, 탤런트, 공무원까지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과 다른 회원들을 포섭하기 위해 향정신성 의약품을 먹이고 집단성관계를 갖게 한 후 그 장면을 촬영해 협박까지 했다는 사실은 엽기를 넘어 경악에 가까운 것이었다.
그러나... 아직 밝혀진 사실은 거의 없고 모든 것이 의혹투성이다. 과연 정신수련원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가?

그들은 왜 원장을 살해하려 했는가?
그들은 왜 자수했을까?

4년에 걸쳐 20여차례 이상 원장 살해 시도, 수련원 공금 횡령, 회원들에게 마약류 유포, 그리고 살해 가담자를 늘리기 위해 회원들에게 수십차례 집단성관계를 강요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찍어 협박. 이것이 H 정신수련원 원장 살인미수 사건 용의자 71명이 저질렀다는 범죄다. 그들은 원장을 살해하고 수련원을 장악하기 위해서 범죄를 저질렀다고 했다.
그런데... 이 사건이 알려지게 된 것은 놀랍게도 피해자 원장의 신고나 경찰의 수사를 통해서가 아니라 이들이 두발로 경찰서에 찾아와 자수하면서 드러난 것이다. 그들은 인생을 망가뜨리기 충분한 중범죄사실을 왜 스스로 털어놓게 된 것일까?


전격취재 - 핵심 주동자 7명의 진술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4년전부터 이번 사건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다고 자술서를 제출한 핵심 주동자 7명을 만났다. 놀랍게도 그들은 제작진 앞에서 자신들의 모든 범죄를 자술서 그대로 인정했다. 그들은 H 수련원 원장을 살해하려 한 이유가 원장의 '마음수련법'이 탐이 났기 때문이며 '마음수련법'을 훔치는 일이 제대로 되지 않자 아예 원장을 죽이려 했다는 것이다. 도대체 원장의 '마음수련법'은 또 무엇인가?

7일간의 기적, 3주간의 기적, 성(性)참회, 상생재(相生齋)...
[그것이 알고싶다]의 단독 밀착취재로 베일을 벗은 H 수련원의 '마음수련법'

[그것이 알고싶다]의 취재요청에 H 정신수련원 측은 그들의 '마음수련법'중 일부를 전격 공개했다. 71명을 살인미수 등의 범죄에 가담하게 만든 H 수련원만의 '마음수련법'의 실체는 과연 어떤 것인지 취재했다.

끊임없는 미스터리... 어디까지 진실인가?
① H 수련원 원장은 4년간 20차례 이상의 살해시도를 당하면서도 '그들에게 참회의 기회를 주기 위해 기다렸다'고 말한다.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
② H 수련원 원장 살인미수 사건을 경찰로부터 송치받은 검찰은 이 사건을 전면 재수사하겠다고 밝혔지만 현재까지 모든 범죄사실은 71명의 자술서에만 의존하는 상황이다. 독극물의 존재도, 그들이 훔쳤다고 주장하는 18억원의 용처도 오리무중이고 투여했다는 마약도 향정신성 의약품인 '졸피뎀' 몇 알이 전부다. 실제 그런 일이 있기나 했던 것일까?
③ 협박용으로 쓰였다는 집단성관계 동영상은 실제로 있는 것일까? 있다면 언제 어떻게 촬영된 것일까?
④ 사건 직후 H 수련원 측은 주동자의 배후에는 자신들을 와해시키려하는 배후 세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과연 숨어있는 배후세력이 주동자들을 조종한 것일까? 있다면 그들은 또 누구인가?
⑤ 밝혀지지 않은 또 다른 한 사건, H 수련원 원장의 측근 A씨가 또 다른 조직 M 수련원의 광주지역 회원 B씨를 살해하려다 미수에 그치고 체포되었다. 원장 살인미수 사건의 주동자들은 이것도 자신들이 A씨, B씨와 함께 꾸민 자작극이었다고 주장했는데 A씨는 말이 없고 B씨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한다. 과연 진실은 무엇이고 이 사건과는 어떤 연관이 있는가?
⑥ 교사, 공무원, 의사, 탤런트 등 각계를 망라한 회원을 가입하게 만든 정신수련원의 배경에는 무엇이 있는가? 궁극적으로 이 정신수련원은 단지 수련원인가 아니면 종교인 것인가?

[그것이 알고싶다]는 "대해부- H 정신수련원 사건의 진실 1,2부"편을 통해 이른바 엽기적인 살인미수사건으로 알려진 H 정신수련원 사건을 집중취재해 그 충격적 실체를 조명하고 아직 드러나지 않은 이 사건의 진실을 밝힌다. 2부는 1월 23일(토) 방송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