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14번이면 치료된다 도서 서평, 홍성재 박사의 모발을 살리는 탈모 치료법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는 이 책은 홍성재 박사라는 분이 쓴 탈모에 관한 책으로 탈모 전반에 대한 상식과 탈모를 바라보는 시각과 치료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 주는 책입니다.

책 제목의14번이면 치료된다는 말은 통원치료를 통해서 14회의 치료로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서 해결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 책의 내용에 비교해서는 조금 아쉬움이 들기도 하네요.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
국내도서
저자 : 홍성재
출판 : (도서출판)운암 2014.09.15
상세보기

하지만 책의 전반적인 내용은 탈모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올바른 정보를 통해서 올바른 접근을 하게 도와주며, 아직 탈모가 진행되지 않은 일반인들에게는 예방을 하고, 자가적으로 진단 치료를 하는데도 좋을듯 합니다.

웅선클리닉 탈모 치료 - http://www.88365.co.kr/msub/sub04_01.html

위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양한 정보들이 있는데,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치료는 대략 6개월 정도동안 14회의 방문을 통해서 치료를 받는듯한데, 비용은 의료법상 게시판에 공개가 안된다고 되어 있어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네요.

이 책의 목적은 탈모치료에 대한 제대로 된 안내를 위해서 라고 하는데,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과 치료제에 의존하는 사라들에게 올바른 탈모의 예방과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하는데, 탈모는 기본에 충실하다면 얼마든지 치료될수 있는 피부질환의 하나라는 말이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책의 내용은 병원의 선전이나 시술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탈모에 대한 상식으로 꽉 차있습니다~

뭐 저는 아직 탈모때문에 큰 걱정을 하는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점점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  숱이 조금씩 줄어드는것을 슬슬 느끼고 있어서 걱정이 되고는 있는데, 참 딱히 올바른 시술법은 꼭 병원에 가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 책에서는 다양한 측면에서 예방하고, 방지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줍니다.

뭐 스트레스는 기본이고, 항산화제 비타민 섭취, 흡연의 문제, 유전적인 영향 등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해주는데, 이 책을 보면서 느낀것중에 하나는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인 잘못된 삶의 방식때문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직장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아서 술과 담배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국인들은 어찌보면 더욱 심각한듯한데, 이 책에서 다양한 문제점을 통해서 우리의 잘못된 생활을 잘 느끼게 해주더군요.

요즘 윤종신씨가 TV CF 광고로 선전하는 판시딜을 비롯해서 다양한 탈모 관련 약에 대한 이야기도 있는데, 약들이 만병통치가 아니라, 특정한 상황에서 약효가 있고, 또한 부작용이나 약효가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이 책을 보기전에 한번 먹어볼까하고 알아봤는데, 저같은 경우와는 맞지 않고, 차라리 영향제를 먹는게 더 좋다고 하는 글도 있는데, 이 책을 비롯해서 인터넷의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탈모는 유전때문에, 나이를 먹으면서 어쩔수 없이 겪에되는 일이다라는 생각이 보통은 많고, 보통 탈모가 진행이 되면 운명이나 숙명처럼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에서는 탈모를 두피의 감지나 피부질환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며, 얼마든지 치료가 될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너무 우습고, 가볍게 여겨야 할 문제는 아니겠지만, 우선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바꾸고, 너무 심할경우 탈모 클리닉 등을 찾아가서 제대로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가 살이 찌는것과 탈모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잘못된 식생활을 고치지 않고, 병원에 가서 간단히 해결할수 있는 문제도 아니거니와, 탈모 클리닉도 하루 아침에 머리털이 솓아 나는것도 아니며, 또한 탈모 방지에 성공을 했다고 하더라도, 잘못된 습관이나 유전적인 요소로 인해서 다시 요요현상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한다는것을 느끼게 됩니다.

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
국내도서
저자 : 홍성재
출판 : (도서출판)운암 2014.09.15
상세보기

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과대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꾸준히 운동을 해야할겁니다. 마찬가지로 탈모 또한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 치료를 받거나, 비타민등의 항산화제 등을 섭취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 책을 통해서 올바른 탈모의 상식과 정보를 통해서 잘못된 습관을 개선하고, 탈모 치료에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웅선클리닉 홈페이지 - http://www.woongsunclinic.com/

탈모왕 이마반, 머리카락이 빠져서 대머리가 되지않나 걱정고민인 분에게 좋은 정보를 주는 만화책 도서 리뷰

대머리, 탈모, 발모에 특효약이 있다?, 없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 한 올의 절망, 대머리는 불치병일까?

탈모를 악화시키는 사소한 습관들

kbs 생로병사의 비밀 - 탈모의 원인과 예방 & 오해와 진실, 매실

MBC 불만제로 - 머리나게 해줄께, 굴비세트의 비밀

생로병사의 비밀 - 매혹적이거나 혹은 치명적이거나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