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락폰은 무엇이고, 애플 아이폰5(iphone5) 언락폰 구입시 인터넷 최저가 판매처와 주의사항

 
반응형

아이폰5 언락폰 국내출시…3G 무제한 가능

몇일전부터 언락폰이 출시되어서 LTE가 아니라,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더군요. 그럼 언락폰은 무엇일까요?

SKT, KT, LG 스마트폰, 핸드폰 광고를 보면 유심칩만 바꾸어끼우면 번호이동을 한것처럼 남의 핸드폰이 나의 핸드폰으로 바꿀수 있다고 하던데, 같은 통신사에서만 가능하고, 다른 통신사에서의 사용은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것을 가능하게 만든것이 언락폰(locked phone)이라고 하고, 이런것을 없애서 정말 유심칩만 꼽으면 어떤 국가의 어떤 통신사도 사용이 가능한것이 언락폰(unlocked phone)이라고 하는데,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신사의 유심칩만 끼우면 사용가능한 공기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는 이러한 락폰의 스마트폰들은 통신사에서 24개월 약정같이 노예계약을 통해서만 구입을 할수 있거나, 다른 사람의 공기계를 구입해서 기존의 통신사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 기기를 구입하면 어떤 통신사던지 어떤 요금제던지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5 SK, KT 통신사 예약신청 구매가격과 인터넷 최저가 판매가격 비교(LTE요금제와 단말기 할부금)

다만 이렇게 구입을 하게되면 약정활인을 받지 못해서 요금제가 좀 비싸집니다.

그럼 왜 이런 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이런경우 선불폰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 LTE요금제에 거부감을 느끼고, 3G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 또는 011, 016, 018, 019등 기존의 번호를 바꾸고 싶지 않은 경우에 iphone등 smartphone으로 번호이동을 해야 하는 경우 010으로 무조건 번호를 바꾸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것을 피하기 위해서 언락폰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는듯 하더군요.

G마켓을 찾아보니 apple iphone 5 LTE GSM A1429 제품을 판매를 하는데, 가격은 105만원에서 130만원정도가 하고, 유심커터(각각의 통신사마다 다른 유심칩을 맞게 짜르는 도구)을 구입하거나, 맞추어서 구입을 하셔야 하고... warranty(보증기한)도 별도를 구입을 하거나, 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11번가 아이폰 언락폰 제품 보러가기

아이폰5 16기가 언락 제품 최저가 바로가기

아이폰5 32기가 언락 제품 최저가 바로가기

아이폰5 64기가 언락 제품 최저가 바로가기

11번가 삼성전자 언락폰 보러가기

애플 스토어 언락 제품 사이트 바로가기

드디어 출시가 되었는데, 16기가가 89만원, 32기가가 103만원, 64기가가 117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뭐 조만간 애플측에서 직접 언락된 iphone을 12월 14일부터 판매한다고 하는데, 기기값은 아직은 좀 부담이 되고, 미국에서 직수입한 제품에 비해서 비쌀수도 있지만, AS보증문제나 여러 문제로 봤을때 좀 기다렸다가 애플의 제품을 구입을 하는것이 더 좋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언락폰이 등장을 하고, 애플같은 글로벌 대기업이 직접 판매를 하면서 대형통신사들은 조금인 긴장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뭐 보통 일반인이야 약정할인을 통해서 구입을 하기는 하지만 차차 이런 폰이 늘어나게된다면 업계구도도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LG-SU880 Optimus EX (옵티머스ex) 스마트폰 SKT 번호이동 구입 사용기 리뷰

삼성 애니콜 SHW-A240S WISE MODERN(와이즈 모던폰) SKT 번호이동 구입 사용기 (부모님을 위한 효도폰)

부모님의 스마트폰은 버스폰을 구입해서 11,000원짜리 요금제 자유로 사용을 하시는데, 이런식의 사용이 늘면 통신사에게도 압박은 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SK T와이브로 WiBro 브릿지(SBR-100S), 올레 에그(olleh egg)보다 가격, 용량등 조건이 더 나은 이동식 공유기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와 사용방법

데이터 통신같은 경우에는 최근에 무료와이피아존도 늘어나고 있고, 위처럼 한달에 5천원이면 30기가를 사용할수도 있는데, 언락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겠고, 애플이나 인터넷 오프라인 등에서 구입을 하게 될경우 보증기간이나 통신사 사용가능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해서 구입을 하신다면 어찌보면 통신사 요금제에 비해서 알뜰하게 사용할수도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