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갑자기 폭설과 지자체의 염화칼슘으로 쌓인 눈 제설 작업하는 방법

 
반응형

서울에 갑자기 폭설이 내리네요. 이미 첫눈이 온곳은 많다는데, 저희 은평구 불광동쪽은 거의 첫눈인데, 제대로 오내요.

눈이 잠깐 오다가 그칠것같지 않아서 빗자루를 들고 눈을 쓸러나갔는데, 이게 장난이 아닙니다.

뉴스를 보니 서울에 대설주의보까지 내렸다고 하더군요.

눈이 꽤 많이 와서 열심히 쓸고 뒤를 돌아보면 다시 눈이 쌓여있습니다.

쓸어야 할곳도 많은데... 이러다가는 세월아 네월아 일듯...

서울시 폭설로 도로 마비 및 일부 구간 통제

심야시간 서울에 내린 잠깐의 폭설 눈으로 아침 교통대란과 빙판길 낙상사고위험이 예상되니 조심하시고, 출근 서두르세요~

예전에 고생을 한 기억도 나고, 집이 좀 언덕위에 있는 북한산 아래의 산동네라서 아무래도 염화칼슘 작업을 해야할듯 하더군요.

염화칼슘 길가에 살포하기와 성능, 효과 등

요즘 보면 길거리에 염화칼슘보관하는집이라고 써있고, 지자체에서 아무나 사용할수 있도록 가져다가 놓은것입니다.

열어보니 25kg짜리가 두포대가 들어 있더군요.

간혹 도로 옆에도 이런 제설함이 있기는 한데, 이것은 강설시에 주변도로 긴급 제설용으로 사용되는것이므로, 개인이 개인용도로 가져다가 사용하시면 안되니 참고하세요~

염화칼슘은 소금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소금과는 좀 다른데, 가위와 큰 바가지나 세숫대야 등을 가지고 담아서 조금씩 뿌려주시면 됩니다.

내꺼 아니라고 낭비해서 팍팍 뿌리지 마시고, 김장때 배추에 소금저리듯이 골고루 뿌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냥 뿌려도 되지만, 가급적 눈을 빗자루로 한번 쓸어주고 뿌려주시는게 더 효과가 좋은듯 합니다.

슬쩍 쓸어주고, 염화칼슘을 뿌려주니, 이후에는 왠만큼 눈이와도 염화칼슘을 뿌린곳에는 눈이 쌓이지 않고 녹게 되니, 지금 처럼 눈이 많이 오는 경우에는 무조건 쓸지만 마시고, 염화칼슘과 함께 이용을 해서 제설작업을 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물론 한번 뿌려놓는다고 해서 끝은 아니고, 눈이 계속 내린다면 물론 이 또한 소용없다는점도 참고하시길...-_-;;

저녁에는 또 추워서 눈이 얼면 출퇴근길 고생은 물론, 넘어져서 사고도 많이 발생을 할텐데, 안전사고 유의하시고, 자기 집 앞의 눈은 얼기전에 미리미리 치워두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염화칼슘 길가에 살포하기와 성능, 효과 등

인대파열부상,골절,탈골,뼈 뿌러짐 등의 부상시에 올바른 대처 방법과 정형외과 병원 이용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