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스토어 도서 전자책 서비스 오픈(Google Play Store Books), PC컴퓨터에서 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ebook을 보는 앱과 홈페이지 오픈과 사용방법

 
반응형

구글플레이(구글 마켓)에서 드디어 도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구글, 리디북스를 유통 파트너로 한국내 전자책 ebook 시장 진출에 관한 소식과 전망은?

ridibooks가 유통사로 책을 공급해서 시작을 했는데, 아직 도서가 많지는 않지만, iphone, ipad, android등의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PC컴퓨터에서도 책을 볼수 있어서 아주 유용한듯 합니다.

구글 플레이 도서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books

현재 아직 많은 책이 있지는 않지만, 유료책과, 무료도서등 다양한 도서가 있는데, 리디북스나 Yes24만큼의 책은 없는듯하고, 최근에 나온 안철수의 생각 ebook은 아직 나오지 않았네요.

원하는 책을 선택한후에 무료책과 같은 경우 무료나 유료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신용카드가 등록이 되어야 하는듯 하네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유료앱 구입시 PIN번호 설정으로 결제시에 확인용 비밀번호 만드는 방법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의 유료 앱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보안코드, 발행번호 입력 오류 해결책)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입을 해보니 안드로이드와 웹에서만 지원을 한다고 나오는데,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되는 기기는 웹용 도서로 PC컴퓨터에서 볼수도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애플기기외에 추후에는 e리더용 도서도 볼수 있는듯...

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오늘의 특가도서, 인기 카테고리, 영문 문학명작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를~

플레이 하단에 보면 기프트 카드(gift card)의 구매 및 사용도 가능한것처럼 나오기는하는데, $10, $25, $50짜리가 있는데, 현재 국내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나와서, 우선은 신용카드로만 구매를 해야 할듯 합니다.

구매를 하시면 앱과 같이 구매여부를 확인할수도 있네요~

아이폰, 아이패드용 앱도 있는데, 대한민국 계정으로는 다운받을수 없고,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서 google play books라는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앱을 받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다운받은 책이 나옵니다~

일반전자도서 리더와 마찬가지인데, 밑줄귿기 기능, 메모, 북마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무엇보다 동기화를 별도로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서버에 자료가 올라가서 동기화가 되는듯 하더군요.

아이패드에서 작성을 한것이 web 브라우저에서 보았더니 그대로 동기화가 되어있네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오픈 기념으로 마켓 메인에 걸려있는데,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하단에 보시면 오픈 기념으로 헝거게임 도서도 판매를 하기는 하는데, 가격은 다른 서점에 비해서 좀 비싼느낌

근데 시작을 하니 지원되지 않는 국가라는 팝업창이 뜨면서 현재 해당 국가에서는 도서를 구입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데,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면 제대로 작동을 하더군요.

근데 안드로이드에서는 밑줄긋기나 memo기능은 아직 지원을 하지 않는듯 하네요...

오픈을 한지 얼마안되서 도서가 많지는 않고, 가격도 좀 비싼느낌인데... 그래도 오픈하자마나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web을 한꺼번에 지원을 하는것은 참 대단한듯한데, 앞으로 활성화가되면 리디북스,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ebook을 취급하는 업체들은 치명타를 입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암튼 참 괜찮은 서비스인데,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