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무더위인데도 불구하고, 입맛이 없으신 엄마에게 산동성의 얼끈한 짬뽕과 한번도 안드셔보셨따는 중국냉면을 한번 맛보여드리고 싶어서 찾아가본 수타면의 산동성
주차는 한두대정도가 가능하고, 금연인데, 내부홀 하나가 있는데 그곳에서만 흡연이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는 02-355-9655인데, 배달이 되기는 하지만, 배달반경이 상당히 짧아서 2Km정도 떨어진 저희집도 배달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대신 포장은 되는듯하니 참고하시길..
산동성, 은평구 응암동의 옛날정통수타짜장 중국집 추천 맛집
산동성, 은평구의 중국집 추천맛집에서 먹어 본 쟁반짜장, 굴짬뽕, 탕수육
집과 가까워서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제대로된 짜장이나 짬뽕이 먹고 싶을때는 꼭 찾아가는 산동성...
가게가 작은편이라서 그런지, 아주 유명하지는 않지만, 인근에서는 이 집만한 중국집도 없는듯 합니다.
여름이라서 별미로 나온 중국냉면은 8천원이고, 국산콩으로 직접 갈은 콩국수는 7천원, 손짜장은 4500원, 손짬뽕, 손우동, 볶음밥, 짬뽕밥은 5500원이고, 어린이 맛짜장은 2500원 등 가격도 꽤 저렴한 편입니다.
푸짐하게 나온 삼선짬뽕... 산동성의 짬뽕은 국물맛이 참 일품인데, GS25시에서 판매하는 공화춘짬뽕보다 더 담백하면서도 깊은맛이 최고입니다. 삼선짬뽕을 시키니 해산물도 골고루 가득들어있습니다.
다만, 이 무더운 한여름에 이열치열로 먹기에는 저같이 땀이 많은 사람에게는 좀 무리인듯....-_-;;
면발은 주방에서 직접 뽑은 수타면인데, 수타면도 잘뽑아야 맛있지... 제대로 못하는 집은 차라리 기계로 뽑은것만 못한 경우도 있는데, 면발이 쫄깃하고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먹어보지는 못했을텐데, 중국냉면이라는것입니다.
면은 냉면의 면이 아니라, 중국집의 짬뽕면과 비슷한데, 일반면에 비해서 좀 가늘고, 해산물은 짬뽕에 비해서 조금 덜 들어갑니다.
국물은 시원하게 얼려서 나왔는데, 냉면육수와 짬뽕국물의 중간정도의 느낌인데, 이집에서는 약간 콩국수 맛이 나기도 하더군요.
마포 고구려 옛날손짜장 - 콩국수, 중국식냉면으로 점심식사
중국냉면은 두번째인데, 짜장이나 짬뽕도 각각의 중화요리집마다 맛이 다른것처럼 중국냉면은 좀 더 다양한 맛을 보여주는듯한데,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중국냉면은 한여름에 입맛이 없을때 괜찮은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동네의 중국집도 많이 가보고, 여기저기 외근을 나가면 중국집에 가서 식사를 하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만한 맛집이 없는듯한데, 은평구주민이라면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 한데, 바로 근처가 은평경찰서와 은평이마트이니 인근에 들리실 일이 있으면 꼭 한번 들려보시면 좋을듯한 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