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60, 10만원대로 저렴하지 실속적인 추천 Printer 사용기 리뷰

 
반응형

최근에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이 많이 보급되면서 종이로 출력을 하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고, 환경문제나 비용절감적인 측면에서 프린터를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업무적으로나 공부등을 할때 화면상으로 보는거에 비해서 출력을 해서 보는것이 훨씬 효율적인 경우가 많은데, 저같은 프리렌서 자영업자인 경우에는 집에서 프린터는 거의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프린터를 선택하는것은 일반 IT제품을 선택하는것에 비해서 더 복잡했으면 했지, 쉽지는 않은듯합니다.

삼성 프린터 펌웨어 업데이트 절대로 하지 마세요-실패시 메인보드교체 유상AS

참 착한가격의 프린터이지만, as기간이 1년이 조금 지났는데, 홈페이지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했는데, 오류가 나서 안되는데... AS비용을 9만원정도를 내라고 하네요...-_-;;

뭐 이런 말도안되는 경우가 있는지...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 버전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오류가 났고, AS기간도 자나서 돈을 내라는 것과 마찬가지인듯...

프린터기기자체는 정말 마음에 들었지만, 이부분은 불만을 넘어서 정말 IT선두기업인 삼성답지 않은 정말 큰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잉크젯이냐, 레이저 프린터냐, 복합니냐? 흑백전용이냐, 칼라 프린터냐? 제조사는 어디것이냐? 리필 카트리지 사용이 가능하냐? 정품 카트리지의 가격은 얼마나 하느냐? 등등 성능과 유지비용 문제로 고민을 하게 되는데, 4-5년전만해도 프린터의 구입비용과 잉크젯 프린터가 대세였지만, 이제는 레이져프린터의 가격이 많이 내려가고, 유지비용도 많이 줄어들어서 잉크젯보다는 레이저가 거의 대세인듯 합니다.

복사, 스캔, 팩스 등의 기능이 포함된 복합기기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개인적으로는 복사나 스캔의 경우는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하고, 팩스와 같은 경우는 인터넷 팩스 사이트를 활용해야 하기때문에 굳이 복합기를 사용하지 않는데, 간혹 복합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보면 역시나 프린터 기능만을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입 개봉기로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칼라와 흑백의 차이는 레이저프린터 기기의 가격과 유지비용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났었는데, 최근에는 칼러레이저프린터가 십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업무적으로도 아주 많이 사용을 하지는 않지만, 제안서, 프리젠테이션 자료, 아이들의 학습자료, 사진 등을 뽑을때 간혹 업소를 이용하게되면 비용이 만만치가 않은데, 이제는 컬러 레이저프린터가 서서히 대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Lazett ML-5050G

캐논 프린터(Canon Printer), Windows7 한글출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

HP Color LaserJet 3800n Q5982A - 휴렛페커드 레이저칼라 프린터

개인적으로 제일정밀 도트프린터부터 시작해서 잉크젯, 흑백레이저 등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사용하게된 samsung CLP-360은 그러한 측면에서 가격도 17만원정도이고, 유지비용도 그다지 부담이 되지 않는 수준이여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11번가 CLP-360 컬러 레이저 프린터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clp-360 칼라 레이저 프린터 판매처 바로가기

최근에는 362는 안보이고, 360 제품만 보이는데, 거의 같은 제품인듯하고, 구입시에 업자용 토너가 없는 제품도 있으니 너무 싸다가 그냥 구입하시지는 말고, 잘 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크기는 13인치 노트북보다 조금더 자리를 차지하는 정도로 책상위에 두고 쓰기에 적당한 크기입니다.

사양은 아래와 같은데, 흑백은 분당 18매, 컬러는 분당 4매에 대기시간은 14초정도에 최대 2400*600 dpi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급지는 150매 표준 용지함이며, 지원용지는 A4, A5, A6, B5, Letter등 다양하게 지원을 합니다.

 

Hi-Sped USB 2.0에 메모리 32메가에 XP, Vista, Windows7, Max OS, Linux등의 OS를 지원하고, 무게는 대략 10kg정도이며, 초기 구입 카트리지는 흑백이 7백매, 칼러가 500매정도를 지원합니다.

네트워크나 Wi-FI는 지원하지 않는데, clp-36xW 시리즈는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회사나 집에서 여러대의 컴퓨가 자주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CLP-36xW Series를 고려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참고로 프린터 usb포트를 지원해주는 파일서버 NAS 저장장치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네트워크나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아도, 네트워크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프린터 본체와 제품보증서, 간단설명서, CD(제품사용설명서, 프린터 소프트웨어)와 usb케이블, 전원케이블이 전부로 간단한 구성입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model/CLP-362-downloads

저같이 CD-Rom/DVD-Rom이 없는 경우에는 위 사이트에 가면 pdf 메뉴얼, 소프트웨어, 펌웨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데, 위의 간단 설치 설명서만 보셔도 사용하시는데 크게 지장은 없을듯 하더군요.

전면부의 조작버튼들 입니다. 아래부터 상태 LED, 전원, 작업취소버튼, 화면인쇄, 에코(eco)버튼과 토너의 상태를 보여주는 LED입니다.

에코는 토너와 용지를 절약하기 위한 기능이고, 화면인쇄는 PC에서 화면을 캡쳐해서 출력하는 기능인데, easy printer manager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전면부는 카트리지를 교환하는곳인데, 카트리지가 경량화되어서 꽤 작더군요.

용지함인데, 이부분은 좀 아쉬움이 남더군요. 다양한 용지를 사용할수 있도록하다보니 좀 복잡한듯한데, 뭐 저처럼 A4용지만 사용하신다면 그리 복잡할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A4 용지를 용지함에 넣으면 용지함이 프린터로 쏙 들어가지 않고, 약 8cm정도가 튀어나와 있는 방식입니다.

뭐 본체를 줄이다보니 생긴 문제이기는 하지만, 약간 보기에는 안좋더군요.

뒷면은 종이걸림시에 종이를 뽑아내는 부분인데, 일반 복사용지를 가지고서 몇일간 사용해봤지만, 아직까지 종이가 걸리는 현상은 없더군요.

11번가 CLP-360 컬러 레이저 프린터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clp-360 칼라 레이저 프린터 판매처 바로가기

왼쪽에는 전원부분과 usb단자만 있는데, 이제 프린터 병렬포트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듯하네요...^^

이제 프린터를 컴퓨터와 연결하고, 전원버튼을 누르니 자동으로 software를 받아서 설치를 합니다.

windows8을 설치하고 연결을 해보니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히지가 않는데, 홈페이지에서 윈도우8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model/CLP-362-downloads

프린터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뽑아보는 프린터 테스트 페이지를 출력해보니 깔끔하게 잘나옵니다.

토너를 절약하는 에코모드에서 뽑았는데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또렸하게 잘 나온 출력물...

인쇄기본설정에 들어가면 자주쓰는 설정, 기본, 용지, 그래픽, 고급설정, 에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 뭐 일반적인 사용자로써 볼때는 그리 손을 데야할것은 딱히 없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것은 그래픽 탭에 가서 모든 문자를 검정색으로 인쇄를 선택하면 컬러로 된 이미지나 글자도 모두 검은색으로 출력이 되는데, 실수나 불필요한 낭비를 막기위해서 보통때는 선택해두고, 컬러를 출력할때만 해제를 하고, 출력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자동으로 설치된 드라이버만으로도 다양한 설정과 조작이 가능한데,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더욱 디테일하고, 세세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model/CLP-362-downloads

다만 일반사용자분이라면 굳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이것이 Samsung Easy Printer Manager인데, 프린터에 있는 버튼중에 화면출력버튼을 이용하려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Easy Printer manager에 포함된 Easy Capture Manager로 화면 캡쳐를 해보았는데, 왼쪽이 출력물인데... 모니터 화면보다 더 선명하고 깨끗하고, 크게 잘나오네요...^^

 

조카의 잘나온 사진도 몇장 찾아서 뽑아봤는데, 이건 뭐 컬러로 출력했다라는 생각보다는 꼭 사진을 인화한 느낌이 들정도로 정말 고화질로 깨끗하게 나옵니다.

요즘 ipad, 갤럭시탭과 같은 테블릿을 많이 사용하는데, clp-362에는 네트워크나 wi-fi 기능이 없어서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출력을 불가능하지만, Printer Pro와 같은 앱(아이폰, 아이패드용)을 사용하시면 smartphone나 ipad 등에서 바로 출력도 가능하고, 출력 품질도 깨끗하게 잘나옵니다.

Readdle Printer Pro -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문서, 이미지 등을 PC컴퓨터 프린터로 출력하는 앱

삼성에서 자체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하는 samsung MobilePrint라는 앱이 있기는 한데, 이 앱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프린터만 지원을 하더군요. 안드로이드(android)와 같은 경우 printerShare Mobile Print와 같은 앱을 사용하시면 위처럼 출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PDF 파일도 인쇄를 해보았는데, eco 기능을 이용하면 A4용지를 반으로 줄여서 모아찍기 기능도 지원을 해주더군요.

그동안 용지와 잉크를 아끼려고 finePrint와 같은 유틸을 이용했는데, 이제 그런 프로그램도 굳이 필요없지 않을까 싶은데, 파인프린트에서 지원하는 워터마크, 오버레이 텍스트 등 다양한 기능도 자동으로 설치되는 기본 드라이버에서 지원을 해주더군요.

11번가 CLP-360 컬러 레이저 프린터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clp-360 칼라 레이저 프린터 판매처 바로가기

17만원정도(최근에는 1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이지만, 개인용이나 사무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빠른 속도에 고해상도 컬러 지원, 심플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조작도 간단한 상당히 괜찮은 제품입니다.

큰 사이즈의 용지를 지원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지원하지 않는 몇가지 단점도 있지만, 이러한 부분이 굳이 필요하지 않은 분이라면 강력추천하고 싶은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가진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