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Tistory)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 경고 메세지(PC컴퓨터와 모바일 동시 사용시)

 
반응형

집에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놓은 상태애서 관리자 화면을 켜놓고, 잠시 가게에 다녀왔는데 한참후에 컴퓨터를 보니 난생 처음보는 메세지가 팝업창 식으로 떠있더군요.

처음에는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관련 프로그램인줄 알았는데,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웹상에서 보안상의 문제점을 알려주는듯 합니다.

동일 아이디 동시 사용 알림이라는 제목으로 다른 곳에서 회원님과 동일한 아이디로 로그인 하였습니다.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악의적인 사용일수도 있으니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고,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라는 메세지...

비밀번호 변경을 눌러서 암호를 변경할수도 있고, 고객센터로 연결이 되네요.

이게 뭔가 싶어서 해당 아이피인 110.70.10.188를 조회해보니 korea Telecom Freetel Corp로 나오는데, KT망을 쓰는 기기에서 제 블로그에 로그인을 했다는 이야기인데, 정확한 위치는 제대로 안나옵니다.

근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제가 좀전에 컴퓨터를 켜고 나갔다가 가게에 갔다가 오는 길에 Smartphone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을 해서 비밀댓글을 보려고 로그인을 했던 기억이 나더군요...

확인을 해보니 제 모바일의 주소가 맞더군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ip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app을 설치해도 되지만,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http://cmyip.com 에 접속을 하면 자신의 ip를 확인할수 있는데, 위에서 나온 아이피주소와 같은 주소라면 안심하셔도 될듯합니다.


참고로 admin 관리에 들어가서 기본정보에 들어가면 로그인 기록에 접속한 리스트가 나오니 여기에서 어디에서 접속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요즘 ebs, auction 등 대형 사이트들도 해킹이 되어서 비밀번호의 노출이 심각합니다. 티스토리나 은행 공인인증서등의 비밀번호가 해킹된 사이트와 비밀번호가 같은 경우에는 변경을 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누가 제 아이디로 들어와서 모든 글을 삭제한다거나, 명의를 이전한다거나 스킨에 악성코드를 삽입할수도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비밀번호를 일반 사이트들과 다르게 안전하게 바꾸어두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인터넷 웹사이트 비밀번호를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뭐 문제가 아닐수도 있고, 한편으로는 문제가 될수도 있으니 비밀번호 관리는 신중하게 해놓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