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주가를 춤추게 하는가, 4개의 메커니즘으로 해부한 주식시장의 비밀 도서 서평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때 성공의 비법은 바닥에서 사서, 고점에서 판매를 하는것인데, 실제로 수많은 사람들은 반대로 행동을 하고는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주식이 한없이 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과감하게 들어가기도 어렵거니와, 주식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팔고 나오는것이 쉽지 않은것이 현실이지요.

이 책 무엇이 주가를 춤추게 하는가는 주가가 작동하는 기본원리인 주식시장의 메커니즘을 설명해주어서 개인투자자들이 투자수익을 증가시키는데 있어서 도움을 주고, 위기시에 주식시장에 발생하는 폭락과 회복과 연관된 거품 상승의 이유를 설명해주며, 위기시에 큰 손해를 입지 않도록 도와주는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법도 설명을 합니다.

이외에도 금, 석유, 곡물, 원자재 등의 상품 선물시장에서 발생하는 거품 상승과 주식시장과의 얽힌 관계를 통해서 투자시장의 현실을 잘 보여주는듯 합니다.

한마디로 투자를 위해서 미래 전만이 좋은 주식을 찍어주거나, 당장 약간의 수익을 주는데 도움을 주기보다는 거시적으로 주식시장과 투자시장의 큰 흐름과 넓은 안목과 시각을 제공해주는 책입니다.

무엇이 주가를 춤추게 하는가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정상철
출판 : 더난출판 2012.06.11
상세보기

이 책에서는 코스피 지수 1만시대를 이야기하는데, 조만간 수직상승을 한다라는 이야기라기보다는 주식시장은 성장한다라는 취지로 너무 일희일비하는 개미투자자들에 대한 안타까움을 이야기하며, 가치(value)와 가격(price)을 통해서 성장을 이야기하는데, 이 성장 메커시즘외에 업그레이드, 위기, 투자시기 결정 메커니즘을 통해서 주가가 작동하는 원리와 대한민국 주식시장의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을 전해줍니다.

성장에 대한 이야기는 시골의사 박경철씨와는 조금 다른 견해를 보여주는듯한데, 이 책의 저자는 주식시장에 대해서 좀 낙관적이고, 희망적으로 본다면, 박경철씨는 좀 부정적이고, 보수적으로 바라보는듯한 느낌이 드는데, 뭐 어느쪽이 옳고, 틀리다라는 생각보다는 투자성향이기도하고, 같은것을 바라보면서도 조금 다른 시각에서 주식시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것이 아닐까 싶더군요.

시골의사의 주식투자란 무엇인가 1 - 통찰 편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박경철
출판 : 리더스북 2008.10.01
상세보기

기본적으로 주식에 대해서 기초를 갖춘후에 이 책을 통해서 주식시장에 대한 흐름과 큰 밑그림을 그릴수 있도록 도와주며, 주식을 투자하는데 있어서 버드뷰의 시각으로 주식시장을 바라보며, 현명한 투자를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을듯 합니다.

KBS 경제세미나 - 투자자들이 매번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이유, 연세대심리학과 황상민교수

지금 당장 금리공부 시작하라, 경제상식과 투자전략을 배우는 금리 채권 입문도서

눈 먼 자들의 경제-주식, 투자 탐욕의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치투자를 위한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 IFRS가 도입되면 어떤 업종, 어떤 주식이 오를까?

주식을 했으면 돈을 벌어라, 무조건 따라하면 돈 버는 9가지 투자 원칙

세계 최강의 승부사 이태혁의 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

뭐 어떻게보면 당장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는 않을지도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많은 도움이 될듯한데, 큰 흐름을 볼수 있는 이런 책을 통해서 큰 안목을 가져서 장기적인 투자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