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PDF Reader, 안드로이드 PDF파일을 볼수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추천 앱

 
반응형
CloudReaders, 아이패드(ipad2)에 PDF 파일을 넣고 보는 앱(app)의 사용방법
출퇴근을 하면서 pdf파일을 볼일이 있어서 아이패드용 앱을 사용해봤는데, 아주 만족스럽지만, 아침의 만원 지하철에서 자리에 앉지 않는 이상 아이패드를 꺼내놓고 보기에는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android Phone에서 볼수있는 ezPDF Reader을 사용해봤는데, 화면은 좀 작지만 보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고, 기능도 상당히 다양하더군요.
그리고 외국제품인줄 알았는데, 국내 unidocs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앱이라고 하더군요.

안드로이드 마켓 이벤트, 10여종의 정품 게임앱이 오늘만 100원 9일차 어플
얼마전 100원앱으로 풀렸었는데, 앞으로 또 풀릴지는 미지수입니다.


스마트폰 외장메모리에 pdf파일을 넣고, 파일관리자에서 클릭을 하면 상당히 다양한 종류의 앱에서 pdf파일 보기를 지원합니다.
제 폰에서는 officesuite, printerShare, quickoffice 등에서도 지원을 합니다.

그중에 이 어플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는 pdf파일에 특화된 제품으로, 문서를 보는것외에 주석을 다는 기능, pdf 파일을 tts 기능을 이용해서 읽어주기, pdf내의 오디오나 동영상 파일 재생등 아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문서를 보여주는것은 아주 기본인데, 다른 앱들에 비해서 지원해주는 기능이 상당히 많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에서 4.3인치의 폰이라도 세로모드에서는 확대를 하지 않고 보기에는 글씨가 너무 작기는 합니다.


하지만 가로모드로보면 확대를 하지 않고도 잘 보입니다.
위에 보시디싶이, 복사, 찾기, 웹검색, 보내기, ColorDict, 강조, 밑줄, 취소선, 노트추가, 필기 등 상당히 많은 기능을 지원해줍니다.


sd메모리카드를 검색해서 전체적인 pdf리스트를 볼수도 있습니다.
내가 어느 디렉토리에 파일을 넣어두었는지 찾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화면 UI/UX도 멋지게 잘 구현된듯한데, 깔끔한 디자인이 상당히 만족스럽더군요.

구글문서(Google Docs) 양식으로 만들어보는 설문조사, 입력폼
구글(Google) 완전 활용법, 업무 능력 200% 업그레이드!
Google Docs(구글 문서), 움직이는 사무실을 위한 안드로이드용 전용앱 프로그램 출시

SD카드에 있는 파일만 볼수 있는것이 아니라,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서 구글문서(Google Doc)에 있는 파일도 보기를 제공해주며, 인터넷상에 있는 파일도 보기가 가능한데, 이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따로 설치해주면 됩니다.


pdf파일에 대해서 괘 많은 기능과 효과도 제공을 해줍니다.



환경설정에도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수 있는 등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데, 일반적인 pdf viewer의 기능을 넘어서는듯한데, pdf파일을 이동중에 자주 보시거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나쯤 꼭 가지고 있으면 좋은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