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모토로이(XT720) 복구모드(Recovery Mode)로 들어가서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반응형

모토롤라(Motorola) XT72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토로이(Motoroi) SKT 번호이동
모토롤라 XT720 모토로이 개봉기

모토로이를 2년정도 사용하다가 1년전에 HTC 디자이어HD로 넘어왔는데, 최근에는 개발용 테스트 기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리 자주 사용하지를 않아서 그런지.. 이런저런 앱을 설치해서 그런지 오류가 상당히 많일 발생해서 간만에 공장초기화를...

할때마다 자꾸만 찾아보게 되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공장초기화를 하려면 Recovery Mode로 들어가야 하는데, 일반 PC컴퓨터로 치자면 setup에 들어가는것과 비슷합니다. setup에 들어가려면 부팅할때 del이나 f2키를 누르면 들어가듯이 복구모드도 안드로이드폰이 부팅할때 특정키를 눌러주면 들어가는데, 기종마다 조금씩 키가 다릅니다.

편리한 방법은 Rom manager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인데, 이 앱을 설치하고, 복구모드로 다시 시작을 선택하면 리부팅이 되면서 자동으로 복구모드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는 하드웨어버튼을 눌러서 복구모드에 들어가, 공장초기화를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은 폰을 종료해서 꺼주세요.


그리고나서 위의 모토로이의 우측면을 보면 여러버튼중에서 카메라버튼위에 三자로 되어있는 미디어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우선은 계속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계시고...
잠시후에 모로톨라 로고 M자가 뜨면 그때는 손을 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위와같은 화면으로 들어가는데, 이 상태에서는 액정이 터치가 안되는데, 볼륨키가 방향키의 역활을 해서 선택을 위아래로 변경할수 있고, 아까 눌렀던 미디어버튼이 Enter키의 역활을 합니다.(이것또한 기종마다 다른데, DHD는 전원버튼이 Enter기능을 합니다.)

메뉴를 보시면 reboot system noow, wipe data/factory reset, apply sdcard update.zip, wipe cache partition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이 있는곳에 볼륨키로 옮기고 미디어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이 메뉴또한 기기마다 다릅니다)
그리고나면 no, yes가 나오는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에서 다시 yes로 이동해서 미디어키를 누르시면 공장초기화가 됩니다.

wipe data/factory reset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전부 지우고, 공장초기화를 한다는 의미이니 혹시 백업을 받을것이 있다면 미리 받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My Backup Pro, 안드로이드용 데이터 자료 백업, 복구용 프로그램 앱
안드로이드 앱 MyBackup Pro, Schedule기능으로 안전하게 자동 백업을 받는 방법

참고로 SD카드의 자료는 포멧되지 않고, 그대로 남고, 본체의 롬의 자료만 초기화가 되는것으로 sd카드의 mp3, 사진등은 무사합니다

그러고나서 리부팅을 하시면 공장최기화가 되어서 쌩쌩한 모토로이를 만날수 있습니다.

초보자나 컴맹이라면 처음에는 좀 걱정이되기도 하지만, 한두번 해보시면 별로 어렵지 않은 작업이고, 루팅이나 롬업을 하시다보면 아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암튼 공장초기화를 하고 나니 폰이 가볍게 잘 돌아가네요~

모토롤라 모토로이 모토폰 싱크(폰 싱크)
Motorola 모토롤라 서비스센터 AS 방문기
모토로이(Motoroi) 펌웨어 업그레이드 하기
모토롤라 모토로이 버그, 불편사항
모토롤라 모토로이 XT720 충전 젠더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인터넷에서 구입
Motoroi(모토로이) 44R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주의사항(SKAF, NON-SCAF 버전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