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케이블방송 수신기용 리모컨을 각각 사용하시지 말고, 하나로 통합해서 쓰는 방법

 
반응형
이마트TV보다 저렴한 WCD420FLCD 42인치 FullHD LCDTV 52만원에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얼마전에 위 TV를 구입하고, 케이블 방송은 HD 디지털 방송 수신기를 신청해서 달았습니다.

근데 TV설치기사가 와서 티브이를 설치해주고, 리모콘을 몇번 만지더니 호환이 안되는지 두개로 사용해야 할듯하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냥 그말만을 믿고 두달정도를 그냥 그래야 하겠지라고 하면서 그냥 써왔는데,
부모님이 너무 불편하다고, 통합리모콘을 구입을 하던지 어떻게 해보라고 하시더군요.

인터넷으로 통합리모콘을 주문할까 알아보다가 괜히 구입을 했다가 호환이 안되면 어쩌나 싶어서 TV제조사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고객님..WCD입니다..

사용중이신 제품은 모든 셋톱박스의 리모컨과 호환합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중인 모든 통합리모컨과도 호환가능하시구요..

참고로 저희 제품은 L사의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셋톱박스 리모컨 뒤편을 보시면 설명되어 있을거라 생각되며, 혹 없으시면 유선방송사로 문의 바랍니다.
그랬더니 가능하다는 답변인데, 지금 쓰는 리모콘으로도 하나로 쓸수 있다고 하더군요...-_-;;

그래서 저희 동네의 CJ Hello TV에 전화를 해서 물어봤더니, 가입시에 받은 메뉴얼에 설명이 되어 있다고...-_-;;



메뉴얼을 보니 리모컨으로 TV 동작 설정하기편에서 자동 검색 설정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_-++



설명서대로 해보니 1분만에 설치가 완료되고, 이제는 케이블 방송에서 제공해준 리모콘으로 TV는 물론 케이블모뎀까지도 관리가 가능하네요.

뭐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혹시나 이런 기능을 모르시거나, 메뉴얼을 읽어보지 않고 그냥 원래 그러려니하면서 불편을 감수하고 계시지는 않으신지요?

몇개의 리모콘을 불편을 감수하면서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TV제조사나 케이블방송 업체에 연락해서 해결방법이 없나 알아보시고, 정말 안될경우에는 통합리모콘을 구입하시는것도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암튼 매번 두개의 리모콘을 가지고 두달동안 불편을 감수했던 생각을 하니, 웃기기도 한데, 혹시나 도움이 되실 분이 있을까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