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동 NC백화점 불광점, 팜스퀘어에서 변신한 이랜드의 직매입 백화점 오픈(킴스클럽, CGV 입점)

 
반응형

얼마전에 계속 공사를 해서 뭐를 하나 싶었는데, 팜스퀘어가 사라지고 NC백화점이라는것이 등장을 했더군요.

참 이건물은 다사다난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듯한데, 처음에는 분양도 안되고, 장사도 안되어서 건물이 텅텅 비어있다가... 팜스퀘어가 들어서면서 조금 나아지는듯 했는데, 이제는 이랜드측에서 거의 건물 전체를 관리하는듯 하네요.

위치는 팜스퀘어 자리 그대로이고, 3호선, 6호선 불광역에서 이어져있는데, 걍 밖으로 나와서 들어가시는게 더 편리합니다.

불광 CGV - 팜스퀘어 11층
불광CGV 디지털3D 상영 시작 - 피라냐
CGV나 킴스클럽은 정상영업을 그대로 합니다.


매장밖에도 새롭게 단장을...


뭐 건물 자체는 그대로 사용을 하는듯 하네요...



매장입구도 백화점처럼 화려하게 변신을 했는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반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킴스클럽은 여전히 24시간 운영을 합니다.


1층로비도 싹 바뀌었습니다.
예전에 팜스퀘어 당시에는 주로 등산용품인 노스페이스, 블랙야크,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의류 브랜드가 대부분이였는데, 백화점처럼 1층에 화장품과 명품샵을 꾸며놓았네요.


Luxury Gallery라고 명품을 판매하는곳으로 프라다, 구찌 등이 있는데 입점은 아닌듯하고, 직매입 백화점이라고하니 수입병행이나 직접 구입을 해서 판매를 하는게 아닐까 싶은데, 그렇다면 다른 백화점에 비해서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Beauty Gallery라는 곳도 매장이 널찍하게~


패션잡화, 럭셔리관, 여성관, 영캐주얼관, 남성관, 스포츠 아웃도어관, 캐주얼관, 아동 유아관, 문화센타 소극장, 월드푸드코너, 브랜드 가구관, 플리닉, 예스마레(패밀리 레스토랑) 등이 각층에 포진을...



지하 1층과 2층을 사용하는 Kim's Club도 인테리어를 조금 변경하고 영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근데 좀 이상해진것이 예전에 팔던 TV, 냉장고, 컴퓨터 등은 싹 사라져버리고, 아주 소규모로 바뀌었네요...
아마 비싼 제품들은 백화점과 경쟁을 하지 않고, 물건을 빼버린듯합니다.


지하 1층은 좀 바뀌었지만, 지하2층 식품관코너는 거의 변한것없이 그대로 영업을 하고 있네요.


과연 NC백화점 불광점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기존의 실패를 답습할지,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을 할지 두고 봐야겠지만, 지역적인 측면으로는 아주 유리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근에 불광동 구역이 아파트로 재개발이 거의 다 되어가고 있고, 뉴타운도 들어선 마당에 인근에 대형마트는 좀 있지만, 이런 백화점이나 명품샵은 전무한데 사람들에게 전단지가 아닌,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홍보하고, 이쪽 지역의 좀 낙후된 이미지를 벗어나고, 상습정체라는 교통문제를 해결해본다면 한번 괜찮은 도전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전통시장 주변 주차, 정차 허용시간 20분으로 연장과 재래시장의 변화
재래시장 무료배송
전국방방곡곡 문전성시 프로젝트, 문화를 통한 전통 재래시장 활성화 시범사업과 온누리 상품권
그리고 바로 앞이 재래시장인 대조시장이 있는데, 이것을 적이 아닌 상생의 의미로 생각하면서 접근을 한다면... 재래시장, 24시간 대형마트, 럭셔리 백화점이 어우러진 그런곳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고보니 남대문, 영등포의 신세계나 롯데백화점도 남대문시장과 별개라고만 볼수는 없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NC백화점 홈페이지 - www.ncshoppi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