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게이밍노트북 GX680-i7 Great Editon(i7-2630M,nVidia Geforce GT555M, 500G Hdd, 64GB SSD)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반응형

얼마전에 넷북수준의 노트북을 구입했다가 개발시에는 너무 느리고, 화면도 답답해서 큰마음먹고 12개월 할부로 구입한 노트북입니다.
처음에는 MSI의 80만원대의 다른 노트북을 알아보다가 기왕 사는거, 3년이상은 쓴다는 생각으로 최고사양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11번가 MSI GX680 great edition 최저가 판매처
가격은 139만원정도입니다.

상당히 고가이기는 한데, 한 10년전에 노트북이 최소 200만원대를 했던것을 생각하면 많이 내리기는 했지만, 조금 비싼감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몇일 사용하다보니 잘사용했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맥북 프로&에어, 울트라북, 넷북, 게이밍 노트북의 차이점 비교와 선택 가이드, 장단점

인텔 / 코어i7-2세대 / i7-2630QM (2.0GHz) / LED 백라이트 / 15.6인치 / 1920x1080 / 500GB + 64GB(SSD) / 8GB / DDR3 / DVD레코더 / OS 미포함 / 엔비디아 / 지포스 GT 555M / 1GB DDR5 / 3.5Kg / 9cell / 1Gbps 유선랜 / 802.11n 무선랜 / HDMI / D-SUB / 웹캠 / 블루투스 2.1 / USB 2.0 / USB 3.0 / e-SATA / 멀티 리더기 / 숫자 키패드 / 블록 키보드 / 색상: 블랙

사양은 거의 최상급으로  하드디스크를 두개를 달수 있는데, 이 제품은 ssd를 달수 있습니다.

삼성 SSD 64G, 인터넷으로 구입 및 설치, 사용기 (PC속도를 높이는 가성비가 최고인 제품)
응용프로그램 기본 설치 경로 C:\Program Files 다른곳으로 변경하는 방법
MSI 노트북 램(Ram)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분해해보기 & ASint DDRIII 2GB 판매합니다

그리고 수입시 ssd와 램은 조립이 되어있지 않아서 주문시 설치를 해달라고 하면 직접해주거나, 직접 받아서 따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 사이트에서 구입을ㄹ 하면, 마우스, 키패드, 액정보호필름을 무료로 주네요~


아답타와 전원케이블, HDMI 케이블과 간략한 메뉴얼이 있고, windows 7용 드라이버 CD가 들어있습니다.


15.6인치라서 크기는 상당히 크네요~


스피커가 양옆에 붉은색으로 붙어있는데, 2채널 스테레오치고는 상당히 빠방합니다.


예전노트북과는 달리 방향키까지 같이 들어있는데, 처음이라서 그런지 방향키와 제어키를 조작하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나와서 그런지 게임을 하는데는 특화된 키보드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로그램을 개발하려고 한다면 처음에는 조금 답답할수도 있습니다.




os 운영체제는 미포함되어 있는 버전입니다.
그래서 더 저렴하기도 하고요... usb나 dvd로 windows7을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64비트(x64)로 설치해야지 일반적인 32비트(x86)로 설치를 하면 램이 4기가 이상을 달아도 4기가 미만으로 인식을 합니다.


넷북에는 없는 dvd입니다. 블루레이도 지원을 한다고 하네요.


usb를 네개 지원하고, 다양한 카드리더도 지원을 합니다.


아답타를 보면 안습입니다...-_-;;
위의 작은것이 넷북용인데, 이건 뭐 거의 벽돌수준이네요...^^f
liteon pa-1121-04 19v 6.3a 아답타인데, 사무실과 집에서 사용하실꺼라면 인터넷에서 하나 더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옥션 msi 19v 6.3a 라이트온 직류전원장치 노트북 아답터 판매처
이 제품은 구하기가 좀 힘든데, 옥션에서 29700원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pa-1121-02 버전도 몇개 있기는 한데, 호환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개발용도로 샀는데 처음이라서 그런지 키보드때문에 좀 짜증이 나기는 하지만, 적응을 해보면 나아지지 않을까 싶고, 아무래도 크기가 크고, 무게가 좀 나가기때문에 휴대성으로 사용하기에는 좀벅찬감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단한 고성능이 일반 PC를 능가하는데, 고사양의 게임은 물론, bluray에서 추출한 20기가짜리의 동영상도 문제없이 돌아가고, ssd를 장착해서 부팅하는데 30초도 안걸리더군요...^^

11번가 MSI GX680 great edition 최저가 판매처

참 잘샀다는 생각이 드는데, 간편한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작업 등을 위해서라면 절대 필요없는 제품이지만, 게임이나 고성능을 요하는 그래픽 작업, 프로그램 개발 등의 개발자라면 몇푼 아낀다고 조금 저렴한것을 샀다가 업그레이드도 힘든 노트북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한 3년이상 쓴다는 생각으로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한두푼 하는것이 아니니,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알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정말 빠른 속도를 원하시면 cpu는 물론이고, ssd가 들어가 있는 노트북을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