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s(구글지도), 교통정보, 장소찾기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안드로이드 기본앱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폰도 있고, 아닌 스마트폰도 있는데, 기본적인 프로그램이라서 단순한 지도만 표시되는것이 아니라, 교통정보, 맛집정보, 주유소, 은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지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Google maps 라고 검색을 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GPS기능을 통해서 현재의 위치에서 가고자 하는곳을 어떻게 가야할지를 알려주는 기능은 아직 네비게이션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대중교통이나 걸어서 도보로 가는것등은 잘나오더군요.


혹시나 싶어서 집에서 동해 하조대해수욕장을 검색해 보았더니 걸어서 버스정류장에 가서 버스를 타고, 환승해서 지하철을 타고, 동서울터미널에 가서 고속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까지를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한가지 방법만이 아니라, 이렇게 다양한 옵션을 보여줍니다.


상단의 느낌표모양을 누르면 장소찾기가 나오는데, 음식점, 커피, 바, 명소, ATM, 주유소, 주변탐색 등을 할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집근처에서 가까운 맛집들이 바로 검색이 됩니다.


해당업체를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와 사용자들의 평점과 리뷰 등도 볼수 있습니다.


친구나 지인들과 모임을 가질경우 일일이 어디로 와라 연락할 필요없이 장소공유를 통해서 위치를 날려주면 장소공지는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이라서 지도표시만 하는 정도인줄 알았는데, 상당히 잘만들어져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차후에 네비게이션까지 지원을 하면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Google My Tracks(구글 마이 트랙) - 안드로이드 주행관리 GPS 추천프로그램
Google Sky Map(구글 별지도) - 안드로이드 추천 프로그램
구글 어스(Google Earth)에 숨겨진 비행 게임 이스터 에그(Easter egg)
구글 지도(Google Map) - 길찾기 서비스
모바일 구글 맵 (Mobile Google Maps)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다른 유료프로그램 못지 않은 멋진 기능을 잘 사용해보시면 스마트폰의 성능을 한끽더 만족스럽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