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PC와의 동기화가 뛰어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브라우저

 
반응형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4.0 한국어 정식버전 출시 (Firefox Sync 동기화 기능 추가)
몇일전 위의 새버전이 출시가 되었는데, Firefox Sync 동기화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고 해서 모바일에서는 어떻게 작동을 하나 궁금해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무료프로그램이고, 마켓에서 firefox로 검색을 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PC용에 비해서 좀 무겁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Firefox Sync라는 기능을 통해서 여러PC나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같은 환경을 가지고 사용을 할수 있다는것이 장점입니다.

북마크, 저장한 암호, 환경설정, 방문기록, 탭기록등이 공유가 되는데,
북마크외에는 특히 장점으로 볼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Mozilla Firefox(모질라 파이어폭스), 4.0 한국어 정식버전 출시 (Firefox Sync 동기화 기능 추가)
동기화 방법은 PC에서 위에서처럼 설정한후에 Firefox Sync Key.html 파일안에 있는 synckey값을 복사해서 넣으면 되고, 옵션에서 sync를 통해서 동기화를 하면 됩니다.

위과 설정화면인데, 다른 브라우저 프로그램에 비해서 옵션은 좀 적은 느낌이네요.



Add-ons 기능도 있는데, 아직 20여개정도로 좀 적은편인데, 만약에 PC용 add-no 부가기능과 동기화까지 된다면 상당히 괜찮을듯 합니다.



해당페이지에서 검색이나 PDF로 저장을 하는 기능은 꽤 멋지네요~
다만 현재 페이지를 바로 북마크하기는 좀 번거럽지만, 공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주소표시줄을 터치하면 바로 PC에서 접속했던 목록, 최근접속목록, 북마크 기능, PC에 펼쳐져 있는 탭들이 목록도 뜨는 동기화 관련 자료들이 보여집니다.



아래와 같이 PC에 저장되있는 북마크도 그대로 같이 적용이 되서 편리합니다.



돌핀 브라우저(Dolphin Browser),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용 인터넷 프로그램
Bookmarks to SD, 안드로이드 인터넷 즐겨찾기 백업, 복원 프로그램
GoMarks, 구글툴바(Google Toolbar) 북마크와 스마트폰의 동기화 프로그램

다른 브라우저와는 달리 파이어폭스를 종료하는 종료버튼도 없던데, 좀 무거운것때문에 항상 메모리에 상주를 시키는듯 합니다.

아직은 조금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서 기능상으로 조금은 미비하고, 조금은 무거운 느낌이 들지만, PC와의 동기화나 앞으로의 개선을 생각한다면 파이어폭스도 괜찮은 선택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