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가 온다(원제 A Whole New Mind)

 


새로운 미래에 어떤 인재가 필요한가에 대한 자료와 분석에 대한 내용이다.
읽으면서는 어~ 그렇구나.. 대단한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 읽기 시작했지만.. 막상 읽고나니.. 미래에 대한 분석이라기 보다는, 현재 상황에 대한 평가라고 해야 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 대해서 이렇꿍 저렇꿍하는 이야기보다는 저자의 섬세한 눈길과 자세한 분석으로 미래에 대한.. 아니 현재 세계의 돌아가는 현상에 대해서 잘 이해하게 되었다.
평소에는 뭐.. 그런가보다 했던 디자인, 스토리, 조화, 공감, 놀이, 의미 등의 분야가 왜 중요한것인지.. 현재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사례들을 보면서 공감을 하게 된다.
디자인, 스토리, 공감, 놀이, 의미... 대부분이 기존의 다른 도서의 답습같기도 하지만, 다시 한번 그 중요성에 대해서 실감하게 되고, 특히 놀이분야에서 내가 그동안 게임산업에 대해서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아주 부정적인 시각도 약간은 호감을 가지게 해주었다.
점차 좌뇌들의 인간에서 우뇌들의 인간의 우세로 넘어거는 이 세상에서 뭐 그런가보다라고 생각만 하지말고...
나 자신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것인지.. 내가 하는 일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것인지.. 다시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도록 하자!

<도서 정보>제   목 : 새로운 미래가 온다(원제 A Whole New Mind)
저   자 : 다니엘 핑크 저/김명철
출판사 : 한국경제신문사
출판일 : 2006년 4월
책정보 : ISBN : 8947525642 | 페이지 : 238 | 450g
구매일 : 2006/4/19
일   독 : 2006/4/24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단순한 시대.. 블루칼라에 이어서 화이트칼라의 시대도 저물어 가고 있다. 지금의 나를 제대로 파악해서 알아보고, 새로운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나, 회사, 일이 되도록 점검하고, 분석하며, 노력하자.
미래는 존재해 있는것이 아니다.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책속으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인재의 조건

PART 1 미래는 하이컨셉·하이터치 시대다
1. 오른쪽 뇌가 세상을 바꾼다
2. 지식근로자의 미래: 풍요, 아시아, 자동화
3. 정보화사회에서 개념과 감성의 사회로

PART 2 미래인재의 6가지 조건
4. 디자인
5. 스토리
6. 조화
7. 공감
8. 놀이
9.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