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 가는 얼굴의 비밀

 
반응형



얼굴에 대한 의학자로서의 견해와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려주고, 실제적으로 얼굴 근육을 잘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주는 책...
그러고 보니 운동을 할때는 몸의 근육을 스트레칭을 해주어서 잘 움직이도록 해주면서 얼굴 근육은 그렇지 못하다는것을 깨달았다.. 막상 웃으려고 해보면 제대로 미소가 펴지지 않는등.. 그런.. 상태가...
나중에 정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구매를 해서 직접 따라하는 방법을 연구해봐야 겠다.
단순하게 몇마디만을 던지는것이 아니라.. 얼굴형태와 특정미소에 대해서 많은 실질적은 분석과 운동방법이 소개된다.

<도서 정보>제   목 : 호감 가는 얼굴의 비밀
저   자 : 이누도 후미코 저/김문형 역
출판사 : 주변인의길
출판일 : 2002년 5월
책정보 : ISBN : 8985344765 | 페이지 : 184 | 358g
구매일 :
일   독 : 2006/6/18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미디어 리뷰>
저자 : 이누도 후미코(犬童 文子)
표정근육 & 미용 연구가. 미용의학 연구소 '서사이어티 비저-지'대표. [페이스닝 교실] 주재. 일본 미용 전문학교 [피부과학] 강사. 가고시마대학 의학부 부속 병원생화학 연구실 재직 중에, 인체의 생리·건강·미용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의학에 근거한 미용 연구 시작. 프랑스 유학 후 표정 근육 연구에 근거한 독자적이고 새로운 [얼굴 건강, 미용, 표정 개선] 및 [안면 재활]에 유효한 [페이스닝]을 개발하고 [페이스닝 교실] 개최. 텔레비전, 잡지, 강연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

저서에 『작은 얼굴, 승리자의 얼굴이 되는 페이스닝』,『표정 근육 다이어트』, 비디오『이누도 후미코의 페이스닝』등이 있다.

얼굴은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얼굴의 표정을 좋게 짓느냐 나쁘게 짓느냐에 따라, 말을 초월해 상대에게 자신을 깊이 각인시킨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페이스닝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차며 힘 있는 얼굴, 보다 매력적인 얼굴이 되어 좋은 인간 관계를 구축하고, 밝은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책속으로>

시작하며 : 싱그럽게 빛나는 표정으로
프롤로그 : 당신은 표정만으로 손해를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제1장 표정 근육을 바르게 사용하면 누구라도 가는 얼굴이 될 수 있다
아름다운 미소는 근육을 사용하기 나름
얼굴은 타인을 위해 존재
깨달았을 때야말로 표정 근육을 단련할 때
국제화 시대에 어울리는 표정 만들기
얼굴에도 매너가 필요

제2장 얼굴의 이해 타산도를 좌우하는, 미처 몰랐던 습관이나 버릇 체크
웃는 얼굴에도 좋은 표정과 나쁜 표정이 있다
비즈니스계에서는 결코 나쁜 얼굴이 아니다
신비한 분위기를 능숙하게 표현한다
향신료를 친 듯 진정한 득을 보는 얼굴

제3장 하루 15분 간의 기본 페이스닝으로 호감도 높은 얼굴로 변한다
마음과 몸의 워밍업
얼굴 워밍업
호감도 상승 페이스닝

제4장 인간 관계가 자연스레 편해지는 고민별 응용 페이스닝

자신의 표정이 타인에게 주는 영향의 정도나, 본인의 진짜 표정을 스스로 알기란 쉽지 않다는 사실을 전장에서도 언급했습니다. 모른다고 그대로 방치해두면 바람직한 인간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호감가는 얼굴'을 갖추기 위한 대책을 세울 수가 없겠지요. 우선은 자신의 진짜 모습부터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좋은고 하니,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자연스럽게 찍은 사진이나 비디오를 보고 체크해보는 것입니다. 자신의 의외의 표정을 이해한다는 의미에서는 사진도 매우 유용하지만, 표정의 결점은 일단 입을 열었을 때 분명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의식 여하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상태를 살펴볼 수 있는 비디오가 보다 진짜 모습에 가까울 것입니다.

필자인 제 경험을 말하자면, 웃을 때 잇몸이 선명하게 보이는 사실을 사진과 비디오를 보고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웃는 표정을 만드는 입 언저리 근육의 균형이 무너지고, 웃을 때 바르지 못한 근육의 사용법 때문이었는데, 꾸준히 페이스닝을 하는 동안 개선되었습니다.

제삼자에게 체크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스닝 세미나에서는 학생 둘을 마주 세워 서로의 얼굴을 살펴보게 한 뒤, 맨 처음 눈에 띄었던 그 상대의 결점이 어떻게 변화되어가는가를 관찰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p.69~70
사람은 누구나 다른 사람이 잘 봐주길 바라고, 그에게 잘 보이고 싶은 심리를 마음 속에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고객이나 연인의 앞, 혹은 면접을 볼 때는 그런 마음이 더욱 크게 작용하지요. 그러나 평소에 얼굴 표정을 단련해두지 않으면 중요한 때에 마음먹은 대로 상대에게 표정을 지어 보일 수가 없습니다.--- p.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