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티스토리가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할수 없게 막으면 어떻게 해야할까?

 

tistory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수익형으로 수익을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생각만으로도 섬찟한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_-;;

오늘 센스코리아에 들어갔다가 보니 즈라더님이라는 분이 글을 올렸는데, 본인의 본문에 삽입한 google adsense 광고가 노출이 되지 않아서 티스토리측에 문의를 했다고 하는데, 답변이 안된다는 답변이 왔다고 하더군요.

센스코리아 즈다러님의 글 - 모바일 광고는 플러그인만 인정한다고 합니다

위 글인데, 뭐 확실하지는 않지만, daum에서 마음만 먹으면 가능한것이기는 하지요...-_-;;

다음 아담(daum adam)이나 플러그인으로 제공한 애드센스를 모바일 페이지에서 사용하라는 한다는데, 고객센터에서 그냥 별 생각없이 답변을 한것인지, 진짜로 그런 프로젝트가 진행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본문에 삽입한 애드센스가 모바일에서 나오지 않는 현상(티스토리)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보니 같은 분의 블로그 같기도 한데... 여기에는 동기코드가 출력이 되지 않고, 비동기 코드로 넣으면 해결이 된다고 하네요.

뭐 검색을 해봐도 이외의 글은 없는듯 하니 아마 사실은 아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마크쿼리 반응형웹 스킨으로 교체-장단점과 유의사항

뭐 반응형웹은 모바일 스킨과 상관이 없겠지만, 아마 사실이라면 상당수의 블로거들이 반응형 스킨으로 대거 수정을 하거나, 워드프레스(wordpress)같은 설치형 블로그로 대거 이동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화면인데, 광고가 본문 상단에 좀 거슬리기는 합니다...-_-;;

거기다가 본문 중간이나 하단, 사이드바 등등...-_-;;

간혹은 저도 이게 뭐하는 짓거리인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T_T;;

퇴직 후 일자리 찾기
국내도서
저자 : 저넷 우드워드(Jeannette Woodward) / 김현정역
출판 : 민음인 2010.04.09
상세보기

자기계발 서적이나 성공학 도서를 보면 갑자기 다가오는 명퇴, 실직, 창업에 대비를 하라고 하는데, 요즘에는 블로그, 유튜브 등를 수익형을 넘어 생계형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듯 한데, 만약 위와 같은 경우가 실제로 벌어진다면 어떨까요?

아마 멘붕을 겪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다음과 티스토리측을 규탄하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이고, 약관 개정 등을 통해서 반응형웹 스킨을 사용해도 본문에 광고를 삽입해서 모바일 화면에 출력을 하는 경우 제재 조치를 취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뭐 PC에서의 본문 상단의 광고나 스킨에서의 광고 삽입은 막지는 않겠지만, 수익형 블로그들이 티스토리에서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속에서 블로거들이 자정의 노력을 할수는 없는 문제이고, 요즘 꽤 자주 네이버에서 저품질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막고, 티스토리측에서도 계정중지 등의 제재조치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앞으로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뭐 용돈, 담배값 정도만 버신다면 상관없겠지만, 애드센스같은 광고 수익을 직업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약 티스토리가 애드센스를 막아버리면 어떻게 할것인지를 생각을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직장인에게 만약에 회사를 그만두거나 짤리면 어떻게 먹고 살아갈껀지를 생각해보라는 질문과 비슷한 질문이 아닐까 싶은데,

너무 티스토리 수익에 올인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보고 대비를 해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마 지금처럼 수익이 계속 유지되거나, 꾸준히 십년이고 이십년이고 계속 유지 될꺼라고 생각하지는 않으시겠지요?


로또를 맞아서 100억이 생겨도 내 직업을 계속 유지하고, 블로그를 운영할까?

개인적으로는 애드센스나 광고를 못달게 한다고 하더라도, 블로그는 꾸준히 유지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 만약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막아 버린다면 계속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실껀가요??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시골의사 박경철 직업에 대한 이야기 유튜브 동영상 보러가기

기회가 되시면 위의 강연을 잠깐 들어보시는것도 좋을듯 한데, 개줄에 끌려다닐지.. 개줄을 끌고다닐지라는 말이 인상적입니다...-_-;

이런 질문을 통해서 내가 왜 블로그를 운영하고, 어떻게 운영해 왔고, 어떻게 운영해 나갈지를 생각해보면서 더 나은 블로그 만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