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브라우저에 저장된 사이트 비밀번호 보는 방법과 lastpass로 보안문제를 해결하기

 
반응형

예전에 가입했던 사이트인데, google chrome에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아서 자동으로 로그인은 되는데, 개인정보에 들어가려고 했더니 비밀번호를 입력하려고 했더니 도무지 기억이 안나네요...-_-;;

이런 경우 설정에서 비밀번호를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위처럼 크롬브라우저에서 chrome://settings/passwords 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또는 설정->고급설정 표시 -> 비밀번호 및 양식 ->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를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자신이 저장해 두었던 비밀번호들이 나오는데,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해서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password가 나옵니다.

너무 많은 사이트가 있다면 우측 상단의 검색에 원하는 사이트의 스펠링을 입력하시면 필터링이 됩니다.

하단에는 저장되지 않은 사이트도 있는데, 자동으로 저장을 하고 싶은데, 잘못 클릭을 해서 자동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위에서 삭제를 해주시면됩니다.

문제는 보시다싶이 패스워드를 보러 들어오는데, 아무런 암호 입력도 없이 들어올수 있다는것인데, 함께 사용하는 공용PC의 경우 절대 비밀번호를 크롬브라우저에 저장하면 안될듯 합니다.(그나마 은행 뱅킹이나 공인인증서 암호는 저장이 안되지요~)

블로그 비밀번호의 중요성과 해킹을 대비한 암호변경, 안전한 비번관리 방법은?

비번은 보통 대부분 비슷한 경우가 많은데, 이게 노출이 되면 아주 치명적일수 있는듯 합니다.

혼자서 사용을 한다고 해도, 누가 잠깐만 쓰자고 하면서 슬쩍보게 될수도 있지요...-_-;;

위의 내용을 촬영한 동영상인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뭐 그냥 쓰고는 있는데, 이런것이 걱정이 되신다면 설정에 가서 웹에 입력하는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을 체크 해제해 놓으시면 됩니다.

근데 그러면 좀 많이 불편하겠지요...-_-;;

LastPass, 인터넷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관리 추천 프로그램 - Sxipper, Ietoy, 알툴바 안녕~

개인적으로는 위 프로그램을 강력추천하고 싶습니다.

다만 lasspass도 그냥 사용하시면 보안에 문제가 있는것이 로그인을 해놓으면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를 볼수 있는데, 위처럼 설정에서 암호를 보거나 복사를 할때 마스터 암호 확인을 해두시면 남들이 비밀번호를 볼수 없는데, 상당히 강력하 보안 프로그램이니, 가급적 크롬 브라우저보다는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뭐 조만간 크롬에서도 계정 비밀번호를 묻는식으로 보안이 강화되지 않을까 싶은데, 그때까지는 위와 같은 비밀번호 관리앱을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구글 계정 2단계 인증으로 보안강화해 로그인 방법 변경해서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구글계정에 대해서 좀더 강력한 보안이 필요하다면 2단계 인증을 거치면, 남들이 비밀번호를 가져가도 로그인을 할수 없게 막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다른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구글계정에 로그인을 할때 OTP같은 앱으로 무작위 비밀번호를 생성하는데, 보안적으로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