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슈사츠마아게 문어 대림 선 어묵, 쫄깃한 고급 오뎅 제품 술안주로 구입 시식기

 
반응형

집에서 친구와 술안주를 하려고 동네 슈퍼마켓에 갔더니 처음보는 제품이 있어서 구입을 했는데, 큐슈사츠마아게 문어라는 어묵으로 올 여름에 출시한 신제품이라고 하네요.

아직 오픈마켓에서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데, 가격은 120g짜리가 2500원인데, 초기 신제품이라서 그런지 1+1으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큐슈사츠마아게가 무슨 뜻인가 했는데, 큐슈는 일본을 구서하는 4개의 섬중 하나를 말하며, 사츠마는 큐슈의 현 중에 하나인 가고시마의 옛지명이라고 합니다. 지도를 찾아보니 대마도 아래쪽으로 제주도의 오른쪽에 있는 섬이네요. 


크게 보기

아게는 튀김, 어묵을 뜻하는데, 그러므로 큐수+사츠마+아게의 뜻은 규슈 가고시마 지역의 유명한 어묵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어린이용 무농약 주스라는 마케팅은 부정적인 네이밍 작명, 잘못된 포지셔닝이 아닐까?

제품명 네이밍은 일본문화가 많이 들어오고, 선술집이나 이자까야도 많이 생기는 와중에 시험적으로 한것인지는 모르지만, 이거 누가 외울수 있을까요??

큐슈 사츠마아게 문어어묵의 이름을 라이센스를 맺어서 가져왔는지는 모르겠는데, 대림鮮어묵에서 최고급 연육과 문어를 넣어 만든 일본풍 어묵제품이라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생겼는데, 기본적으로 어묵에 문어가 좀 들어간 제품인듯한데, 저는 데우지 않고 그냥 먹었는데도 술안주로 괜찮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듯 합니다.

일반 오뎅이나 어묵과 달리 상당히 탱탱하고 쫄깃한것이 씹는맛이 좋은데, 이쁘게 짤라서 안주로 내놓아도 좋을듯하고, 다른 안주와 함께 꼬치로 내놓아도 좋을듯...

맛은 담백한 느낌인데, 짭짤하거나 그런맛도 덜하고, 담백한 고급 어묵을 먹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문어외에 돔, 야채, 문어, 치즈 등 총 5가지의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치즈맛이 어떨까 상당히 궁금하고, 문어제품에 치즈랄 짤라서 함께 먹어도 좋을듯 합니다.

아직 시중에 많이 판매가 되고 있지는 않은듯한데, 꽤 괜찮은 제품이나 대형마트에 갔다가 1+1으로 판매하면 한번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와사비 완두콩 과자, 술안주로 좋은 약간 매콤한 맛의 제품 마트에서 구입 시식기

치킨 가라아게, 이자까야 주점에서 시켜먹어본 순살 닭 튀김 안주 구입 시식기

숯불 메로구이, 이자까야 주점에서 먹어본 안주 구입 시식기

오군순두부(OKoon) 야끼니꾸, 서울 시청, 남대문부근 북창동의 점심식사 순두부 전문점 방문기 (저녁에는 주점)

은평구 이자카야 구울적 주점에서 먹어본 제대로된 맛있는 나가사끼 짬뽕 안주의 추천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