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용으로 구입한 로지텍의 v470 블루투스 마우스입니다.
보통 마우스는 연결형태로 볼때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유선마우스가 있고, 무선마우스가 usb에 통신부분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무선마우스와 블루투스로 직접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우스가 있습니다(물론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하거나 동글이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무선이 선의 걸리적 거림이 없고, 노트북같이 이동성이 찾은 경우에는 유용한데, 데스크톱PC의 경우라면 유선마우스가 좋고, 노트북의 경우에는 무선마우스가 아무래도 좋기는 합니다.
MS 웨지 터치 블루투스 마우스 구입 사용기 리뷰와 장단점(Microsoft Wedge Touch Bluebooth Mouse)
위 제품도 구입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휴대성은 ms가 좋지만, 전반적인 사용성은 로지텍이 더 나은듯...
Microsoft ARC Mouse,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레이저 아크마우스
무선마우스는 블루투스 마우스와 위처럼 usb에 통신모듈을 꽂아서 마우스와 통신을 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런 wireless mouse가 가격은 조금더 저렴한 편이기는 한데, 문제는 usb 포트를 하나 차지한다는것입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최근에 울트라북이 나오면서 usb포트가 2개정도 밖에 없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에다가 유선랜을 usb로 연결하면 하나밖에 없어서 외장메모리를 꽂아야 하는 경우 마우스나 랜선을 뽑고 연결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블루투스 마우스는 별도의 포트가 필요없기때문에 이런 경우 아주 유용합니다. 물론 가격은 위와 같은 무선마우스에 비해서 조금 비싼 편입니다.
G마켓 로지텍 V470 블루투스 마우스 구입처 바로가기
11번가 로지텍 v470 블루투스 마우스 판매처 바로가기
구입한지는 한 6개월이 지났는데, 요즘은 가격이 3만원대 초반으로 많이 저렴해진듯 합니다.
Cordless Laser 로 PC컴퓨터나 애플 ma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색상은 흰색, 검은색, 파란색이 있습니다.
구성품은 마우스와 건전지, 케이스와 설치CD가 있습니다.
제품은 좀 투박하고, 심플해 보이는데, 정면에서 보면 날렵하듯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약간 자그마한 크기여서 처음에는 너무 작다라는 생각도 들고, 잘 적응은 안되었는데, 노트북을 구입한후에 PC컴퓨터를 치우고 이것만 사용하다보니 금세 익숙해 지더군요.
일반 유선 게이밍 마우스와의 크기 비교사진인데, 겉보기에는 그닥 큰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사용해보면 꽤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지금은 유선마우스를 만지면 꽤 크다는 생각이 들고요...^^
하단에는 센서부분과 전원을 끄고, 켜는 부분, 블루투스 페어링을 위한 부분과 하단에는 건전지 AA사이즈 2개가 들어가는데, 그래서 그런지 무게감은 묵직하게 괜찮습니다.
이동시에는 가급적 마우스 전원을 꺼주시는것이 좋은데, 또는 제어판 -> 시스템 하드웨어 부분에서 전원관리에서 마우스를 꺼주시여 이동시에 마우스가 눌러져서 노트북이 켜져서 혼자서 돌아가는 불상사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Windows 8 노트북, PC컴퓨터가 절전모드(대기모드)에서 혼자서 자동으로 켜지는 경우의 해결 방법
마우스를 시스템에 추가하는 방법은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에 들어가서 장치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물론 이전에 블루투스 기능을 켜놓아야 하는데, 노트북이나 PC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동글이를 구입해서 연결할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 걍 다른 마우스를 사용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제 마우스가 움직이면 제품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좋습니다.
http://www.logitech.com/ko-kr/support/3287?crid=398&osid=23&bit=64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소프트웨어 설치에서 setpoint를 설치해주시면 되는데, 현재 windows8 드라이버도 나왔습니다. flow scroll(scroll app)은 브라우저에서 스크롤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듯 하더군요.
그리고 setpoint 설정에 들어가시면 제어판의 마우스 설정에 없는 독특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휠을 위아래로 스크롤 하는것외에 휠을 클릭할때 작동하는 방법, 휠을 왼쪽으로 움직일때, 휠을 오른쪽으로 움직일때의 동작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휠을 왼쪽으로 스크롤하면 back버튼이 먹게해서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게 해놓았고, 클릭과 오른쪽 스크롤은 end와 pagedown을 연결해 놓았는데, 인터넷을 사용할때 정말 편리합니다~
몇몇가지 옵션이 더있는데, 자신의 입맛에 맞게 바꾸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G마켓 로지텍 V470 블루투스 마우스 구입처 바로가기
11번가 로지텍 v470 블루투스 마우스 판매처 바로가기
건전지는 알카라인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몇달도 가지만, 중국산의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면 금방 배터리가 떨어진다고 경고 메세지가 나는데, 건전지 소모는 꽤 빨리 다는 편으로 대락 2달에 한번정도는 갈아줍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마우스의 가장 큰 단점으로 치는 딜레이와 끊김현상은 저같은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뭐 대기모드에 들어갔다가 나오는 경우야 당연히 다시 블루투스에 접속을 하기 때문에 딜레이가 발생을 하지만, 크게 끊김현상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는듯한데, 윈도우8을 처음 설치하고는 정식드라이버가 없어서 인지 좀 그런 현상이 있다가 얼마전 driver가 나온후에는 그런 문제도 거의 없는듯 합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요즘 맥북 사용자들을 보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패드를 이용해서 마우스없이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던데, 저는 마우스도 많이 사용하고, 10년이상을 사용하던것을 안사용하려고하니 작업 시간이 너무 걸려서 결국에는 이 제품으로 구입을 했는데, 상당히 만족하는 편입니다.
끊김현상이나 딜레이현상은 자신의 노트북을 사용하는 동호회나 카페에 가서 궁합을 한번 물어보시면 좋을듯한데, 보통은 노트북의 블루투스 통신부와 블루투스 마우스와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하니, 주위의 물건을 치워보시고 테스트를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크기가 작은 부분은 단점이라고 할수 있는데, 몇달 사용하다가보면 익숙해집니다. 다만 PC컴퓨터에서 유선마우스를 동시에 사용을 하신다면 아무래도 익숙해지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수도 있고, 아무래도 정교함이나 아주 섬세한 작업을 원하신다면 이동시 불편해도 유선 마우스가 좋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은 제 경우의 문제일수도 있는데, 외부에 나갔다가 자꾸 놓고 오게 되더군요...-_-;; 두세번 이런 일을 겪었는데, 노트북과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노트북만 가져오고, 마우스는 그냥 책상위에 두고 오기도 하는데, 누가 그냥 집어가면 그냥 끝입니다... 저 같이 건망증이 심한분들도 무선마우스 사용히 유의하시길...^^
몇몇가지 단점이 보이기도 하지만, 3만원대로 하나 구입해두시면 AS도 3년을 보증한다고 하는데, 뭐 노트북을 가지고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고, 이동이 많이 않고, 고정적으로 사용을 하신다면 굳이 비싸게 구입하실 필요는 없지만,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시고, 이동이 많고, 마우스로 신속한 작업을 자주하시는 분이라면 괜찮은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