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용 아답타는 노트북을 구입하면 하나씩은 기본으로 들어있지만, 집이나 직장 양쪽에서 모두 사용을 하려면 매번 콘센트에서 뽑아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보통 추가 여분으로 아답타를 하나씩 더 구매를 해서 하나는 집, 하나는 사무실에 두고 사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노트북 제조사에서 구입을 하면 꽤 비싼 편입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저도 노트북을 구입한후에 아답타를 알아보았는데, 정품은 5만원정도가 든다고 하더군요.
뭐 울트라북이야 아답타가 그리 무겁지도 않아서 그냥 들고다니기로 했는데, 매번 꺼내고 꼈다 빼기가 귀찮아서 결국에는 인터넷에서 호환되는 제품으로 구입을 하려고 알아봤습니다.
근데 찾아보니 굳이 같은 제조사의 제품이 아니여도 상관이 없고, output이 맞으면 다른 제조사의 제품도 사용이 가능하고 다만 암페어(A)가 낮으면 문제가 되지만, 동일하거나 높으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낮은것을 사용해도 작동을 할수도 있지만, 전력공급이 부족해서 notebook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노트북 충전을 하는 젝의 크기는 노트북따라 크기가 다른데, 이것은 젠더를 구입하면 된다고 하네요.
집에 예전에 사용하던 현주노트북에서 사용하던 아답타를 버리지 않은것이 있는데, 찾아보니 딱 조건에 맞더군요.
asus 울트라북 아답타는 output(정력출력)이 19V, 2.37A
10년도 넘은 중국산인 delta electronics inc제품은 output이 19V, 3.42A 로 볼트는 같지만, 암페어는 더 커서 사용할수 있는 아답타네요...^^
근데 문제는 앞부분의 짹이 울드라북은 상당히 작게 나오고, 기존의 노트북은 꽤 큰 직경인데, 이것은 인터넷에서 젠더를 하나 구입하시면 됩니다.
최신형으로 사이즈가 다른 제품은 아직 출시가 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제 제품과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나온 넷북 제품과 호환이 된다고 하더군요.
위 사이트에 가시면 개당 천원정도에 판매를 하며, 물론 배송비를 별도입니다. 제것외에 삼성/소니/후지쯔/도시바/HP컴팩/DELL/IBM/LENOVO/ACER/ASUS/넷북/젠북/MINI 아답터 변환젠도 제품이 골고루 있는데, 외경과 내경을 정확히 측정하시거나,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아답타의 구멍사이즈를 알아서 맞는것으로 구입을 하시면 됩니다.
연결은 이런방식으로 하시면 되는데, 기본형은 외경이 5.5mm, 내경이 2.5mm인데, 자신에게 맞는 변환젠더를 구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구입한 젠더입니다.
기존의 젠더 앞에다가 연결을 해서 노트북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물론 문제없이 충전도 잘되는데, 간혹 인터넷 게시판등을 검색하다보니 이런 벌크제품은 충전이 다되면 끝나지 않고, 계속 충전이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충전이 100%가 되면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두면 (전원연결됨, 충전중 아님)이라고 뜨는것을 보니 문제도 없는듯 한데, 혹시나 이런 제품을 구입을 했는데 100% 충전완료가 되었는데도 계속 충전이 되고 있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충전을 중단하시고,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암튼 5만원정도가 들어갈것을 기존에 사용하던 아답타를 이용해고, 젠더만 구입해서 단돈 3500원으로 새로운 아답타가 하나 생겼네요~
뭐 5만원정도면 그냥 정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은 아무래도 제조사AS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택배나 매장방문을 통해서 구입을 하시는것도 좋은데, 저처럼 집에 남아도는 아답타가 있고, 호환이 된다면 이런식으로 저렴하게 구입해서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