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의 아이패드2(Apple iPad2) wi-fi전용 화이트 버전 구입 개봉기
아이패드를 구입한지 거의 1년이 다되어 가는데, 애플에서 iPad 하드웨어 보증을 연장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도착했더군요.
기본적으로 A/S기간은 일년인데, AppleCare Protection Plan에 가입을 하면 보증기간은 2년 더 연장을 해준다고 하네요.
요즘 홈버튼이 터치 클릭이 잘 되지 않아서 AS를 받아야 하나 싶었는데, 꽤 괜찮겠다 싶더군요. 한 2-3만원하면 가입해야지하고, 구입하기를 눌러보았더니 가격이 무려 109,000원입니다....-_-;;
마음의 평화는 계속되어야 합니다라는 말과 기술지원과 하드웨어 보증을 연장하세요라는 말이 참 마음에 드는데, 가격은 좀 비싼듯...
applecare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tore.apple.com/kr/browse/home/applecare
아이패드뿐만이 아니라, mac, 맥북에어, 아이폰, 아이포드등 애플의 다른 제품들도 지원이 가능한데, iphone 서비스는 95,000원등 제품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릅니다.
지원해주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스톱 기술 지원으로 전화를 통해서 apple전문가와 직접 연결을 하며, Apple 하드웨어 서비스, 소프트웨어 지원등을 해준다고 하네요.
본체는 물론 배터리도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 베터리는 50%이하로 떨어지는 경우만 해당이 된다고... 그리고 무상 AS 또한 기기자체의 문제 발생시이지, 개인의 실수로 인한 피해는 안되니 좀 꺼려지네요.
애플(Apple) 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의 전국 AS센터 연락처와 주소
뭐 1년동안 사용을 하면서 하드웨어적으로는 문제가 전혀 없어서 as를 받은적도 없고, 차후에 문제가 생긴다면 애플에서 비싸게 유료로 수리를 받기보다는, 사설업체를 통해서 받는것이 더 나을듯하고, 10만원이면 돈 조금 더 보태서 이번달에 출시가 된다고하는 아이패드 미니나 구글 넥서스 탭을 구입하는게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 추천하거나 권장할만한 서비스는 아닌듯한데,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과연 2년이나 이 아이패드를 더 사용할지를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MBC 프라임 - 스마트 세상을 바꾸다 (스마트폰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KBS 스페셜 - 스마트폰의 스마트혁명(Smart Revolution) 세상을 바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