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brandt, 네덜란드 화가 램브란트의 그림 작품을 모아놓은 아이패드용 예술작품 앱

 
반응형

MBC 다큐 프라임 -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천재화가의 삶, 빛과 어둠의 마법사

렘블란트는 국내에서는 그리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네덜란드에서는 빈센트 반고흐보다 더 추앙받는 화가이고, 그의 작품은 거의 국보급으로 한번도 해외에 반출되지 않은것으로 유명한데, 앱스토어에 보니 램블란트의 앱이 무료로 풀려서 한번 받아보았습니다.

앱은 ipad, iphone에서 모두 실행이 가능한 유니버셜 앱입니다.

이 작품의 그의 대표작인 야경(The night watch 1642년작)인데, 이 그림으로 빛의 마술사라고도 불리며, 네덜란드밖으로 나간적인 한번도 없다는 작품입니다.

KBS 다큐멘터리 - 빛의 마법사 램브란트, 야경의 비밀

앱을 설치하면 처음에 Building Database로 데이터베이스를 초기화하는데, wi-fi로 연결을 했는데, 한 30분이상이 걸리네요... 제 컴퓨터가 좀 이상한건지...-_-;;

설치후에는 그의 작품을 설명과 함께 볼수 있는데, 다만 영어로만 되어 있고,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프레임처럼 되어서 다양한 작품을 보면서 좋아하는 작품만 골라볼수도 있습니다.

앱을 참 잘만들어놓은듯한데, 한글화만 잘되어 있으면 미술관 전시회에 가서 도록을 몇만원주고 사느니, 차라리 이런 앱으로 구입을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유투브(youtube)와 연결해서 그의 작품과 일생을 그린 동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Power of Art, the great artists, Painting Paradise, The glory of byzantium, when east meets west 등 Rembrandt와 관련해서 BBC에서 방영한 다큐를 볼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식으로 해서 검색도 가능한데, 그의 작품이 상당히 많더군요.

슬라이드 방식으로 볼수도 있으며, 작품은 사진을 따로 저장을 할수도 있고, email로 전송도 가능한데, SNS기능은 아쉽게도 없네요.

램블란트의 작품만 있는것이 아니라, Vermeer, Monet, da vinci, van gogh, raphael, michelangelo, titian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무료로 간혹 풀리기도 하는데, 보통은 유료로 $0.99나 $1.99에 팔리고는 합니다.

AppZapp - 앱스토어 앱의 할인, 무료 판매 정보 등을 푸쉬와 메일로 제공해주는 어플의 기능과 사용방법(아이폰, 아이패드용)

appsFire - 아이폰, 아이패드 오늘만 무료(지금무료), 최고의 무료 앱을 소개해주는 추천 어플

기다리다가 무료로 풀렸을때 구입하고 싶으시다면 위의 앱을 사용해서 무료로 전환되면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Artistique HD - 명화 그림, 조각품등의 예술작품을 보여주는 아이폰, 아이패드용 대용량의 앱

이 앱은 같은 회사의 제품은 아닌데, 약 2기가에 육박하는 용량으로 상당히 많은 작품을 보여주는데, 슬라이드 쇼를 이용하면 아이패드를 예술품 액자처럼 사용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