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하고 행복하라, 당신을 행복하게 만드는것을 성취하라! (아이폰 무료 앱 도서)

 
반응형

성취하고 행복하라는 제목을 가진 아이폰용 무료 app book으로 그리 분량은 많지 않아서 30분정도면 충분히 읽을수 있는 내용의 책인데, 더 나은 나를 만들어나가기 위해서 우리가 잘못 접근하고 있는 방식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이에 대해 단기 계획을 세우고, 피드백을 받고, 데드라인을 세워서 짧은기간내에 성취의 프로토타입을 만들라는 내용의 책입니다.

기존의 자기개발이나 성공학 도서의 내용과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짧은 분량안에 내용은 꽤 충실한데다가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으니 한번 출퇴근시간에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가 RSS로 구독하는 http://www.talk-with-hani.com/ 블로그를 운영하는 신승환이라는 분이 쓰시고, 신현정이라는 분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내용에 비해서 앱은 조금 미흡한듯하지만, 책을 보시기에는 그리 불편함은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팀장이 됐어요
국내도서>컴퓨터/인터넷
저자 : 신승환
출판 : 위키북스 2008.07.03
상세보기

저도 봄이 되면서 이제는 운동을 하고, 살을 빼면서 좀 더 생기넘치게 살자라고 다짐을 하지만, 매번 작심삼일인데, 이 책에서는 장기계획의 불확실성과 구체적이지 못하고, 피드백을 받지 못하는 그런 계획 말고, 단기계획과 피드백을 받을수 있는 그런 구체적인 계획을 이야기합니다.

뭐 잘 알기는 하지만, 막상 자주 계획을 짜는것도 귀찮고, 너무 장기계획만을 세우는데 집중하고, 계획을 잘못지키시는 분이라면 위 방법을 고려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책에서 소개하는 재미있는 개념중에 하나가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나라는 개념인데 ,현재의 나는 지금을 편하게 즐기자는 자아이고, 미래의 나는 너 나은 나의 발전을 위한 나인데, 우리는 미래가 중요하다는것을 잘 알고는 있지만, 너무 현실에 안주하고는 하는데, 나 자신을 이렇게 분리해서 생각해본다는것이 참 신선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10년전의 저에게 불만이 많습니다....-_-;;
하지만 과연 지금의 나는 10년후의 나에게 고맙다는 소리를 들을수 있도록 열심히 살고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면 참 안타까울따름입니다.


마지막으로 단기계획을 기반으로 짧은 기간의 목표(프로토타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이 부분 또한 많은 공감을 하게 됩니다.
뭔가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시작하면서 초심은 그부분의 대가가 된다는 욕심을 가졌다가 몇일 가지도 못하고, 포기하는것이 부지기수인데, 이 책에서는 거창한 목표보다는 30일간의 짧은 프로젝트를 이야기합니다.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난 피아니스트가 될꺼야라는 거창한 마음도 좋지만,
30일후에 내가 좋아하는 가요하나를 칠수 있도록 할꺼야라는 마음으로 접근한다면 어떨까요?

목표에 대한 도전의식도 오래갈것이고, 동기부여에도 좋지 않을까요?

TED, 30일동안 새로운 것 도전하기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이 책을 보고나니 위 동영상이 떠올라서 다시금 봤는데, 위 동영상은 꼭 한번 보시길~

암튼 짧지만, 저처럼 계획은 잘 세우지만, 현명하지도 못하고, 부실한 계획때문에 번번히 계획에 실패하고, 자신감만 더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분들이 보신다면, 자신을 점검해보고, 더 나은 미래의 나를 만들어 나가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니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다운 받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성취하고 행복하라 iphone 무료 앱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