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어(IE), 이 웹 페이지에서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하겠습니까? 라는 메세지 팝업창 안끄게 하는 방법

 
반응형
microsoft의 internet explorer을 사용하다가 웹사이트의 copy 복사 기능을 이용해서 주소나 관련 내용을 복사하려고하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고는 합니다.
해당 내용은 내 컴퓨터의 clipboard에 복사를 할것인데, 허용할것이냐는 질문인데,
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의 위험이 있을수도 있기는 하지만, 이런 메세지창이 자주 뜨면 아주 번거로운데, 옵션을 설정해서 이런 메세지가 뜨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위 처럼 뜰때 허용안함을 누르면 홈페이지의 버튼을 눌러도 복사가 안되고, 액세스 허용을 선택해야 하는데, 가급적 실시간 검사를 하는 바이러스 백신 하나정도는 있을때 권해드립니다.

방통위 선정 우수 악성코드제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12종 다운로드 사이트 - 다음툴바, 노애드, V3, 알약, 바이로봇, 네이버 백신 등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IE의 옵션이나, 제어판의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안 탭으로 가서, 인터넷부분이 선택된 상황에서 아래에 보시면 사용자 지정 수준이라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럼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으로 들어가는데, IE9같은 경우에는 가장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프로그램 클립보드 액세스 허용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현재 "확인"으로 설정되어서 항상 질문을 했는데, "사용"으로 설정을 하시면 더 이상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뭐 간단한 팁인데, 이 메세지창이 자주 떠서 번거로우시다면 이 기회에 한번 설정을 바꾸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