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력, 시각장애인 강영우 박사의 명문가 자녀교육과 글로벌 리더십

 
반응형

맹인으로 어려운 어린시절을 겪었지만, 비전과 꿈을 가지고 대학에 가고, 미국에 가서 큰성공을 거두고, 두 자녀까지 큰 인물로 키워서 명문가를 만들어가는 강영우 박사와 부인 석은옥씨의 두아들에 대한 자녀 교육과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는 내용을 다루는 책입니다.

강영우박사의 내 안의 성공을 찾아라
꿈이 있으면 미래가 있다 - 당신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눈 먼 새의 노래
나는 그대의 지팡이, 그대는 나의 등대
우리가 오르지 못할 산은 없다
강영우 박사의 아들 백악관 입성 뉴스
백악관으로 간 맹인 소년 강영우

그러고보니 TV드라마부터 꽤 많은 책을 내셨는데, 책속에서 자신의 부단한 노력은 물론, 자녀 교육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하셨는데, 이 책은 수많은 강영우박사의 이야기속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내용을 집대성한 내용의 책이라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자신감과 자존감, 선명한 비전과 목표, 긍정적인 마음, 컴패션(Compassion), 소통의 능력,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 창의력과 집중력이라는 7가지의 원동력을 가지고 자녀교육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데, 비단 자녀교육뿐만이 아니라,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만한 책인듯 합니다.

책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나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Not For Self)라는 말이 참 인상깊게 남는데, 7가지의 성공 원동력을 가만히 보다보면 어찌보면 누구나 다 알고는 있지만, 제대로 지키기 못하고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 책에서는 우리가 뻔히 알지만, 지키지 못하는 그 원칙을 어떻게 잘 지켜나가고, 그로 인해서 자녀의 성장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를 잘 느낄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것은 기독교적인 색채를 배제하지 않고, 집필을 하신것이 조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비기독교인이라도 많은 도움이 될 내용이지만, 좀 거부감을 느낄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서양의 위주의 사고관으로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 떠오르기도 하고, 어려운 환경을 이기고 덴마크에서 유학을 해서 새마을운동을 이끈 류태영박사의 말씀과도 많은 유사점을 느끼게 됩니다.

꿈과 믿음이 미래를 결정한다
EBS 기획시리즈 - 국민성공시대 성공학 특강 - 류태영 박사의 성공 법칙
당신의 다이아몬드를 어디에 사용하십니까?

뭐 그런 생각이 좀 들기는 했지만, 맹인의 몸으로 미국의 고위공직자에까지 오른 그가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졌고, 그러한 사고방식을 자녀교육에 어떻게 적용했는지를 생각해서 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내 자식도 강영우 박사의 자녀처럼 키우자라는 생각을 하시기 보다는, 나 자신부터 강영우박사처럼 마음가짐을 가지고 본보기를 보여야 한다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것이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원동력
국내도서>종교/역학
저자 : 강영우
출판 : 두란노서원 2011.04.20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