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ingDroid, 단문과 게임을 통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타자 연습 앱 리뷰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가장 많이 바뀐것중에 하나가 키패드가 없어지고, 가상키보드를 이용해서 입력을 하는 방식입니다.
편리한면도 없지 않아 있지만, 입력하는 기능만으로 볼때는 좀 불편해지기는 한듯하고,
자판과 같은 경우도 최근에 천지인, LG 등이 표준으로 정해진다고 하지만,
아직까지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자판과 사용자의 설치에 의해서 여러종류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구글한글키보드, 안드로이드용 추천 키보드 프로그램
가나다 키보드(입력기) - 안드로이드용 추천 한글입력 프로그램

반츄키보드, 다양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추천 키보드 어플 (apk 최종 버전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방법 -두벌식,단모음,천지인,나랏글 자판지원)

구글 키보드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에서는 위 반츄키보드를 추천합니다.


키보드에 익숙해져야 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자신이 사용하는 가상키보드를 가지고 타자 연습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컴 타자 연습 (HTT) 프로그램
예전에 PC용 프로그램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무료프로그램인데, 단문연습을 통해서 자신의 키보드에 익숙해지게 해줍니다.
연습을 한 기록들은 저장이 되어서 일별 타속, 정확도 그래프를 제공해 주기때문에 조금씩 나아지는 자신의 타수를 점검해 볼수 있습니다.



게임 기능도 제공을 해주네요~
예전의 HTT에 있던 테트리스와 비슷한 방식인듯 합니다.




기록올리기 화면입니다.


고수들의 기록인데, 후덜덜입니다~


설정도 가능해서 진동, 소리, 게임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키보드에 익숙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PC를 처음 접할때 키보드 연습부터 해보는것이 좋듯이,
스마트폰도 제대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키보드에 익숙해지고 사용해보시면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