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홈그룹으로 네트워크 파일, 프린터 다른 컴퓨터와 공유하는 방법

 
반응형
집에 컴퓨터가 2대가 있는데, 한대에 Window7을 사용하고 있었고,
어제 다른 노트북PC에도 윈도우7을 설치했습니다.
근데 설정을 하는 중간에 따로 네트워크 설정을 한것도 없는데,
홈그룹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더군요.
그래서 password를 설정하는것인줄 알았더니, 메인PC에 있는 비밀번호를 요구하더군요...

제어판 -> 홈그룹 -> 홈그룹암호보기에서 암호를 입력해서 새로 설치하는 pc에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양쪽 pc에서 어떤 항목을 어떻게 공유하는지는 xp와 비슷한방식입니다.



그리고 여전히 c나 d 드라이브를 통채로 공유를 하는것은 제약사항이 조금 있고, 폴더별로 쓰기, 읽기를 하는것은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다른PC의 자료를 읽기나 쓰기를 하려면, 내컴퓨터 -> 네트워크에 들어가면 컴퓨터 항목에 대상 컴퓨터의 공유자료들이 보입니다.

이제는 정말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꽤 안정적인듯 합니다.
뭐 이건 개인용 홈그룹인데, 기업용이나 중소기업에서는 어찌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점차 발전하는 Microsoft의 OS덕에 사라지는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홈 그룹 그림

홈 그룹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십시오.

홈 그룹은 홈 네트워크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설정 작업의 복잡함을 없애줍니다. Windows 7(윈도우 7)을 실행하는 PC를 두 개 이상 연결하는 경우 홈 그룹을 통해 음악, 사진, 비디오 및 문서 라이브러리를 집안의 다른 PC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가 걱정되세요? 저희도 그렇습니다. 때문에 홈 그룹을 암호로 보호하여 모든 사용자가 암호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도록하였습니다. 공유할 항목과 비공개로 유지할 항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파일을 "읽기 전용"으로 설정하여 다른사람이 해당 사용자의 파일을 수정하거나 조작하지 못하고 열람만 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Windows 7(윈도우 7)의 모든 에디션에서 홈 그룹에 가입할 수 있지만 홈 프리미엄, 프로페셔널 또는 얼티밋 에디션에서만 홈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