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 D 퍼스트 스테이지 (頭文字D, Initial D First Stage

 
반응형


만화책으로 나왔다가 애니로 만들어지고, 작년엔가는 영화로도 만들어진 작품...
요즘 몇편을 다시 받아서 보았는데, 다시 봐도 재미있구만...

아버지의 가게일을 돕던 주인공이 새벽에 배달을 하면서 운전실력을 키워가지만, 자신은 그 실력이 그렇게 대단한것인지 몰랐다가 우연히 레이스를 붙었다가 어느날 갑자기 히어로로 떠오르고, 점점 운전에 재미를 붙여간다는 이야기...
음악이 참 역동적인것이 신나고, 레이스도 장난이 아니다.. 과연 저런 주행이 가능할지까지도...
암튼 자전거를 탈때도 이니셜D OST를 듣고 있으면 폭주를 한다는...^^

   
 제목 이니셜 D 퍼스트 스테이지 ( 1998 년 )
 원제 頭文字D
 영제 Initial D First Stage
 부제 
 감독 미사와 신 (三沢伸) | 마사키 신이치 (政木伸一)
 원작 시게노 슈이치 (しげの秀一)
 각본 토다 히로시 (戸田博史) | 키시마 노부아키 (岸間信明)
 제작 파스텔 | 후지 TV | 프라임 디렉션
 저작권 ⓒ しげの秀 / 講談社 / プライムデレクション
 음악 카츠마타 류이치 (勝又隆一) | Avex
 장르 레이싱 | 드라마
 BA 등급 BA-13 (13세이상)  구분 TV-Series
 총화수 25 분 X 26 화   제작국 일본

시게노 슈이치 원작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으로, 유로비트쪽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음반회사 avex가 본격적으로 애니메이션 제작 스폰싱에 뛰어들어 만든 작품이다. 물론 제작은 프라임 디렉션, 파스텔 등의 전문 제작사가 담당하였다. 음반회사측에서 음반판매를 위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고 자랑할 만큼, 이 작품에는 시종일관 avex의 최강 프로듀서들이 담당한 흥겹고 멋진 음악이 끊이질 않는다.

물론, 기본적으로 원작 만화도 소재 자체가 일반 상용자동차를 이용한 굽이진 언덕길 질주를 다루고 있어, 상당히 매니악해질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흡인력으로 독자들을 빨아들인 저력을 갖추고 있다. 천부적인 드라이빙 테크닉을 가진 후지와라 타쿠미가 부근의 유명 다운힐 팀들과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눈을 떠간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자동차 전문인 만큼 현재 일본에서 시판되는 다양한 차종들이 그대로 나오고 있어서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이 작품은 2003년 현재 TV 시리즈인 퍼스트 스테이지와 세컨드 스테이지, 극장판인 서드 스테이지, OVA인 엑스트라 스테이지와 배틀 스테이지를 선보였으며, 2004년 초순에 포스 스테이지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중 배틀 스테이지는 퍼스트, 세컨드 스테이지의 유명 배틀 장면을 모아서 수록한 무비클립형 OVA로 CG 그래픽을 리마스터링하고, 새로운 유로 비트 음악을 BGM으로 사용하였다.

후지와라 타쿠미 (Takumi Fujiwara)
성우 : 미키 신이치로 (三木眞一郎) (Shinichirou Miki)


18세/ 174cm/58kg. 두부배달업을 하는 아버지 때문에, 어렸을때부터 도로 굴곡이 험난하기로 이름높은 아키나 산을 넘나들며 두부배달일을 해온 고등학생. 덕분에 고등학생의 나이에 운전면허를 따낸데다가 일반 도로에서 고난이도 질주를 즐기는 사람들도 혀를 내두를 만큼 난코스로 유명한 아키나산을 아무렇지도 않게 오르내릴 정도의 테크닉을 갖춘 드라이버가 되었다. 정작 본인은 자동차라던가 경주라던가하는 것에 별 흥미가 없어 보이지만 아버지가 배달일로 쓰는 도요타 AE 86 을 몰고다니며 시합을 해나가게 된다.
후지와라 분타 (Bunta Fujiwara)
성우 : 이시즈카 운쇼 (石塚運昇) (Unsho Ishizuka)


43세 / 172 cm / 62 kg. 현재 두부가게를 운영중이나 도요타 AE 86의 실 소유주로 타쿠미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평범한 듯 보이나 사실은 아키나산 다운힐 경주에서 전대미문의 타임 기록을 낸 베일에 싸인 AE 86의 드라이버였다. 현재 그 의혹에 쌓인 AE 86의 드라이버가 사실은 분타가 아니었나...하고 의심하고 있는 사람은 타쿠미가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주유소의 사장님 뿐이다.
모기 나츠키 (Natsuki Mogi)
성우 : 카와스미 아야코 (川澄綾子) (Ayako Kawasumi)


보통 이런 소년만화의 히로인은 남자 주인공에게 일편 단심으로 응원을 보내는 마음씨 곱고 착한 캐릭터로 나오는 것이 흔한 케이스인데, 이 작품 이니셜 D 에서는 그런 착하기만 한 여자 주인공의 이미지를 과감히 깨버렸다. 물론 현재 같은 학교를 다니고 있는 타쿠미에게 호감을 가지고는 있지만 나츠키는 주유소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돈을 벌고 있는 타쿠미나 이츠키의 한달 월급을 듣고는 자기가 아저씨랑 한번 놀아주면 얼마를 받는지를 생각하는 그런 모습을 보여줄 정도도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타케우치 이츠키 (Itsuki Takeuchi)
성우 : 이와타 미츠오 (岩田光央) (Mitsuo Iwata)


18세 / 163 cm / 55 kg. 타쿠미의 가장 친한 친구로 작품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이다. 자동차를 그렇게나 잘 몰면서도 정작 자동차의 메카니즘에 대해서는 거의 아는 것이 없어보이는 타쿠미에 비한다면 이츠키의 모습은 매니아의 모습 그 자체이다. 자동차 이야기를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흥분해가지고 어려운 이야기를 실컷 늘어놓거나 자기가 그렇게 악착같이 아르바이트를 해서 사려고 하는 도요타 AE 86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가치를 몰라보는 타쿠미에게 열을 내기도 한다.
이케타니 코이치로 (Kouichirou Iketani)
성우 : 야오 카즈키 (矢尾一樹) (Kazuki Yao)


21세 / 175 cm / 60 kg. 타쿠미와 이츠키가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주유소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으로, 현재 Akina Speed Stars라는 아키나 지역의 레이싱 팀의 리더로 활약중이어서 이츠키의 존경을 받고 있다. 현재 몰고 있는 자동차는 닛산 S13 실비아이다. 자신의 팀이 아키나 지역에서 가장 빠른 팀이라고 자부하고 있었으나 주유소 사장님으로 부터 정체불명의 AE 86 이야기를 듣게 된다. 차량 : 실비아 K's S13 (통칭 실비아나 S13)
켄지 (Kenji)
성우 : 타카기 와타루 (高木渉) (Wataru Takagi)


Akina Speed Stars 팀의 일원으로 이케타니와는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메이트이다. 이케타니의 리더쉽과 타쿠미의 뛰어난 드라이빙 실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현재 몰고 있는 자동차의 모델은 닛산 180 SX 이다. 종종 이케타니나 주유소 사장님하고 드라이빙 테크닉이나 자동차의 메카니즘에 대해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곤 한다.
타치바나 유이치 (Yuuichi Tachibana)
성우 : 니시무라 토모미치 (西村知道) (Tomomichi Nishimura)


42세 / 165 cm / 72 kg. 현재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를 모는 테크닉에 대해서 타쿠미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는, 타쿠미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자동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애가 아니라는 것을 처음으로 눈치챈 사람이기도 하다. 또한 타쿠미의 아버지 분타와는 오랜 친구지간이기도 하다. 단순한 주유소 아저씨가 아니라는 것은 그가 자신의 주유소에서 일하며 지방 레이싱팀을 이끌고 있는 이케타니등과 나누는 이야기를 통해서도 알수 있다.
타카하시 료스케 (Ryosuke Takahashi)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 (子安武人) (Takehito Koyasu)


아카기 최속을 자랑하는 타카하시 형제의 형이자 팀 레드 선즈의 리더를 맡고 있는 인물. 자동차에 대한 이론에 정통하고 컴퓨터를 잘 사용한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최속이론으로 다른 지역의 고갯길에서도 지지않는 무패의 신화를 창조한다. 워낙 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프로팀에서도 스카웃 제의가 자주 들어오지만 모두 거절하고 있다. 목표는 모든 지역의 최고 기록을 자신의 팀 레드 선즈가 세우는 것으로 그 목표가 이루어지면 은퇴를 한다고 한다. 타쿠미와 자신의 동생 케스이케가 언젠가 자신을 뛰어넘을 것이라는 걸 예견하고 있다. 차량 : 마츠다 RX-7 사바나 FC3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