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 오브 락(The School of Rock)

 
반응형


http://movie.naver.com/movie/mzine/cstory.nhn?nid=212
네이버에서 내가 좋아하는 성장영화 추천작들을 뽑아 놓아서 몇편을 받아서 보고 있다.
예전에도 재미있다고 해서 보려고 했던 스쿨 오브 락...

젠장.. 이런 영화를 성장영화라고 하다니...-_-;;
정말 그냥 재미로 보거나, 성장영화라고 끼워 맞춘다면 모르겠지만, 주인공이 자신을 위해서 애들을 이용하고, 아는것이 없으니 음악으로 시간을 때우다가 자신감을 주고, 실력을 키워서 경연대회에 참석해서 우승은 못하지만 능력을 발휘하는 이야기..
막판에도 애들은 자신들의 실력을 발휘했다고 만족하지만, 주인공만 만족을 못한다...-_-;;
그냥 재미로 보기에는 괜찮았고, 막판에 공연과 노래 가사도 좋았다.
그리고 그동안 봤던 영화중에서 엔딩컷을 이렇게 재미있게 만든 영화는 처음인듯하다...:)

감 독 : 리차드 링클리에터
주 연 : 잭 블랙 , 조앤 쿠삭 , 마이크 화이트
각 본 : 마이크 화이트
촬 영 : 로저 스토피스
음 악 : 랜달 포스터, 크레이그 웨드렌
편 집 : 산드라 어데이어
미 술 : 제레미 콘웨이
장 르 : 코미디
개 봉 : 2004년 02월 27일
등 급 : 전체 관람가
시 간 : 108 분
제작/배급 : UIP 코리아
제작국가 : 미국
제작년도 : 2003 년
홈페이지 : http://www.sor.co.kr


코미디의 천재 잭 블랙이 이끄는 멋지고 재기 발랄 유쾌 코미디
락 밴드 단원인 듀이 핀은 로커 답지 않게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 때문에 밴드에서 쫒겨 난다. 월세가 밀려 집에서도 쫒겨 나게 된 그는 급한 김에 친구 네드의 이름을 사칭하고,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의 대리교사로 취직한다.

수업 첫날부터, 공부를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는 기발하고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 열릴 락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것!

클래식기타와 피아노, 첼로, 심벌즈 등의 악기를 다뤄본 애들을 뽑아, 리드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가르치고, 다른 아이들에겐 백 보컬, 매니저, 코디, 장비 담당 등의 일을 맡긴다. 3주동안, 듀이와 아이들은 여자 교장 멀린스의 눈을 피해 교실에서 락 음악을 연습하고, 드디어 오디션 접수까지 끝낸다.

마침내, 경연대회가 있던 날, 듀이가 가짜 선생임을 알게 된 학부모들은 멀린스 교장을 앞세우고 대회장으로 쳐들어 오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