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부정클릭, 비정상적인 활동-CTR 클릭율이 높아지는 경우 대처 방법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이고 운영하다보면 google adsense 페이지에서 수익을 자주 확인을 하게 되는데, 수익도 수익이지만 페이지뷰, 클릭슈, 페이지 CTR, CPC, 페이지 RPM, 예상 수익 등의 지표를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근데 어제 부터 이상하게 클릭율이 올라가더군요.

클릭율이라는것이 트래픽 폭탄을 맞으면 일시적으로 하락을 하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일정합니다.

제 블로그와 같은 경우 1%내외인데, 아무래도 데스트톱은 조금 낮고, 모바일 페이지가 1.5% 내외입니다.

근데 어제부터 클릭수가 상당히 늘어나서 4%대가 넘어서더니 오늘은 무려 7%가 넘어섰습니다.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블로그의 애드센스이고, 호스트 콘텐츠용 애드센스는 유튜브의 자료인데, 유튜브는 스마트폰으로 조작을 하다가 잘못된 터치로 인해서 CTR이 원래 높지 않을까 싶은데... 평소 저 정도 나옵니다.

물론 수익은 CTR이 높다고 좋은게 아니라, 이상하게 CTR이 올라가면 CPC 단가가 떨어집니다.

다만 단가가 떨어지는것처럼 보일뿐이고, 무효클릭이 수익으로 인정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클릭수가 상승, 단가가 하락하지만... 결국 평소와 비슷한 수준의 수익은 나오네요.

어디에서 이런 클릭이 발생을 하나 애드센스 보고서를 찾아보니 고급형 휴대기기... 즉 smartphone에서 거의 10페이지에 1명씩 클릭을 하는 10%대의 놀라운 클릭율이 발생하고 있네요...-_-;;

뭐 특정 로봇이나 단체가 제 블로그를 공격할 이유는 없는듯 하고, 아마 누군가가 장난이나 이렇게 부정클릭을 계속하면 제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를 중지 시킬수 있지 않나 테스트를 해보는게 아닐까 싶네요.

누군지 참 고생많으십니다.

PC에서 부정클릭을 하면 자신의 IP와 구글계정이 노출될까봐 스마트폰에서 하지 않나 싶은데,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모두 컴퓨터 처럼 IP를 가지고 있고, 해당 기기에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 기록이 나올텐데, 그래봤자 자신만 손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특정 단체나 개인이 특정 블로그의 애드센스를 지속적으로 부정클릭을 해서 장난을 친다고 해당 블로그의 광고가 차단되는것은 아닙니다. 그게 가능하다면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있는 블로그가 거의 없지 않을까 싶네요.

이런 문제로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하루에 특정 IP에서 광고를 몇번 이상 클릭을 못하게 하는 솔류션을 설치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런것을 설치한적도 없고, 간혹 이렇게 클릭수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경우도 있었지만, 애드센스측에 경고를 받은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뭐 결국 자신만 떳떳하고, 하지 말라는것만 하지 않는다면 굳이 이런 비정상적인 클릭 활동에 민감하게 반응하실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참고하셔서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시고, 너무 걱정이 된다면 애드센스측에 이메일로 문의를 받아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애드센스 320*100 큰 모바일 배너 광고 단위 추가로 수익증대 기대와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Go Multi-Screen 행아웃 세션-멀티스크린,반응형 웹디자인에 관련돤 세미나 소식

티스토리 블로거를 위한 애드센스 정책 행아웃 온에어 세션 정리-AdSense 주의사항

구글 애드센스 부정클릭으로 계정중지에 대한 생각과 올바른 대처 방법은?

애드센스 수익확인 무료 앱, 구글이 직접 만든 app 사용기 리뷰(안드로이드,아이폰)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전화 상담 지원 서비스 예약해서 궁금증과 문제점 해결하는 방법

모바일웹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위해 티스토리 모바일 스킨 슬림하게 수정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블로그의 어떤 글의 포스팅에서 발생하고, 어떤 기기(모바일, PC컴퓨터)에서 나왔는지 확인하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