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코난, 미래 지구의 이야기를 그린 일본 애니메이션 줄거리(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반응형

오래간만에 미래소년 코난을 다시 보았는데, 예전에 언제봤는지 모르겠지만.. 보다보니 예전에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근데 놀랍게도 감독이 미야자끼 하야오로, 어드벤처 SF 드라마라고 하는데 1978년에 만들어졌고, 한국에는 82년부터 kbs,mbc,ebs에서 한국어로 더빙되어서 방송이 되었다고 합니다.

원작 소설은 살아남은 사람들(The Incredible Tide)이라는 책인데, 국내에는 안들어왔는데 관련자료는 안보이네요.

리뷰라기 보다는.. 줄거리 위주의 내용인데, 스포일러라고 할수도 있으니 방송을 보실분은 보지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줄거리는 먼미래에 전쟁으로 대륙 대부분이 바다속으로 가라앉게 되는데, 코난은 섬에서 할아버지와 둘이서 살아가는데, 어느날 섬에 라나라는 소녀가 파도에 휩슬려 오는데, 인더스트리아에서 라나를 잡으로 와서 할아버지를 죽게하고 라나를 데리고 떠나는데, 코난은 할아버지의 유언에 따라서 라나를 구하러 떠납니다.

그리고 첫번째 도착한 섬에서 만난것이 포비(지무시)를 만나서 친구가 되고, 이 섬에서 바라쿠타호 선장인 다이스를 만나게 되는데, 배를 몰래 타고 라나가 있는 인더스트리로 떠나게 됩니다.

미래사회는 에너지가 부족한데, 라나의 할아버지가 태양열 에너지의 과학자인데, 이 에너지가 다시금 지구멸망에 빠트릴까봐 피해있는데, 라나와 할아버지가 텔레파시가 통하기때문에 라나를 잡아서 협박을 하려고 하더군요.

인더스트리에 도착해서 라나를 구출해서 도망을 가지만 죽을 고비를 간신히 넘겨서 그곳에 정착을 하는데, 그곳에서 완전히 모습을 변한 할아버지인 라오 박사(파치)를 만나게 됩니다.

편하게 살면될텐데... 의협심에 할아버지는 인더스트리로 가서 지하세계에 들어가고, 코난과 라나, 포비는 하이하바 섬(농촌위주의 섬)에 들어가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라오박사를 잡으려는 악당인 레프카는 쿠테타를 일으켜서 세계정복을 꿈꾸며, 사람들을 괴롭히고, 자신의 야욕, 욕망만을 채우려고 합니다.

물론 그때마다 코난이 어디선가 나타나서 방해를 하고, 라나를 구출하는 등 거의 슈퍼맨같은 활약을 펼치지요...^^

보다보면 총알을 피해다니는것은 기본이고, 발가락으로 비행기 날개를 잡고 버티고, 라나를 안고 높은곳에서 뛰어내려도 멀쩡하고, 나중에는 하늘을 나는 기적까지도 보여주는데, 어린이용 만화를 너무 어른의 관점에서 본건 아닐까 싶은데, 그래도 꽤 흥미롭고, 재미있게 봤는데... 아무래도 추억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뭐 결국은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는데, 코난과 라나, 포비등은 코난이 원래 살던 홀로 남은 섬을 찾아서 떠나게 되고, 이전과는 전혀 다른 홀로 남은 섬에 도착을 하면서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ost가 들어있는데, 푸른바다 저멀리, 새 희망이 넘실거린다라.. 달려나 코난 미래소년 코난, 우리들의 코난이라는 가사는 아마 대부분은 귀에 익을겁니다.


미래소년 코난 (0000)

Conan, The Boy in Future 
9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다카하타 이사오
출연
오하라 노리코
정보
드라마, 애니메이션, 코미디 | 일본 | 21 분 | 0000-00-00

26작의 TV방영용 애니메이션으로 회당 25분정도이니.. 총 10시간정도의 런닝타밍인데, 꽤 금방본것같은 느낌인데.. 무려 35년전의 작품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정도로 참 멋진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재미도 있고, 몰입감도 뛰어난데... 어린이용 방송이기는 하지만, 어른들도 꽤 재미있게 볼수 있는 방송인듯한데, 방송을 구하기는 힘들겠지만, 기회가 되시면 보시면서 어린 시절의 추억과 동심을 떠올려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 - 꼬마 자동차 붕붕

만화영화 독수리 5형제

메칸더V - 추억의 만화영화, 일본 제작의 애니메이션

추억의 용품 - 검정 고무튜브, 꽃장식 수영모자, 빨간 고무대야, 냉차

연탄, 어린시절 추억의 사라져가는 물건(연탄배달, 지게, 연탄집게, 연탄광)

Mame Plus, 추억의 오락실 게임 마메 플러스 최신버전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

종로에서 만난 추억의 뽑기, 소라, 뻔데기, 뻥튀기

그때 그시절 - 추억의 장난감 전시 겸 판매 가게

추억의 어린 시절 놀이-TVN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어린이날 특집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