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중하차, 가족과 멀어진 외로운 남성 가장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일본 소설 도서 서평

 
반응형

30대에 잡지회사에서 잘나가는 편집장인 주인공은 성공가도를 달리면서도 언젠가 바닥으로 추락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을 하다가 정신적인 이상을 느끼고, 자존심문제로 남들에게는 이유도 말하지 않고 조용히 사퇴를 합니다.

그리고 아들과의 여행을 통해서 가족과 자기 자신을 되찾기 위한 마흔 한 살의 봄의 여행과 여정을 그린 소설입니다.

그 시작과 결심은 좋았지만, 백수가 된 처지에 부인에게 여행을 가게 돈을 달라고 하는것도 힘들고, 가족은 항상 자신의 편일꺼라고 생각을 했지만, 일때문에 바빠서 가족에 소홀하면서 아내와의 대화도 거의 없고, 아들도 아빠와 둘이서 여행을 떠나느니 그냥 집에 있겠다고...-_-;;

아마 40대이상의 남자분이라면 찔리기도 하고, 많은 공감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 자신도 힘들고, 가족도 힘들어 하는 상황에서 주인공은 어떻게 이 난국을 뚤고 자기 자신을 찾고, 가족을 되찾을수 있을까요?

SBS 스페셜 다큐 - 생존의 공습경보 공포증 - 공포

남편의 병명은 공황장애라고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아내의 허락으로 시작된 여행과 치료속에서 조금씩 가족과 화해하고, 이해해가며, 자신의 병 또한 조금씩 치유되어가는 모습을 그리는데, 그 과정과 결망이 꽤 뭉클하게 다가오면서 우리에게 희망과 함께 가족의 소중함과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인지를 느끼게 해주는 소설입니다.

도중하차
국내도서
저자 : 기타무라 모리 / 이영빈역
출판 : 새로운현재(메가북스) 2013.06.03
상세보기

소설이지만, 책을 읽다보니 너무 리얼한 느낌이고, 꼭 친구가 술한잔을 하면서 자신이 겪은 일을 이야기해준 느낌이 들기도 하던데, 소설이지만 저자 자신이 자신과 가족이 실제 경험과 체험을 토대로 쓴 책으로 공황장애와 가족과의 멀어진 거리감을 좁혀간 저자의 이야기라고 하던데, 그래서 더욱더 생생하고, 공감이 가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PD 수첩 - 대한민국 마흔 살, 대통령과 나

자네, 일은 재미있나?

내 인생의 전환점 마흔에 읽는 손자병법, 필승이 아닌 생존을 말하는 재해석!

MBC 휴먼다큐 사랑 - 내게 남은 5%, 개그맨 틴틴파이브 이동우

KBS 인간극장 - 내 남편은 계룡산 도사님, 이해인, 양명애부부의 이야기

전반적으로 자신가 가족간의 사랑을 찾고 만들어가는 이야기이지만, 여행에세이 같기도 하고, 공황장애에 대해서도 많이 다루고는 있지만, 무엇보다도 일과 스트레스와 돈벌이때문에 가족과 멀어져가고 있는 이 시대의 가장에게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 살이라도 젊었을때 가족과 노후를 위해서 돈을 벌어놓아야 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아무도 강요하거나 바라지 않는 삶을 스스로의 굴레로 삼고 살아가는것은 아닌지...

진정으로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이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은 무엇인지를 이 책을 통해서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처럼 정말 사표를 던질수는 없지만, 주말에 집에서 잠만 자지말고... 가족과 자녀와 함께 여행길을 떠나면서 관광이나 체험같은것이 아니라... 서로간에 대화하는 시간,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져보신다면 아마 지금보다 훨씬 더 나은 가족관계와 그 이후의 행복한 삶을 향해 나갈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이 시대의 가장 여러분들... 그 고독함과 무게감을 혼자서만 지고가지 마시고,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겁게 가보시면 어떨까요?

EBS <다큐프라임> 부성 탐구 특별기획 - 파더쇼크(Father Shock)

참고로 이 시대 부성(父性)에 대한 과학적, 사회학적, 심리학적 탐구 보고서라는 다큐 방송으로 잊혀진 양육자들,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 아버지로 산다는것 등 3부작으로 방송을 했는데, 위 방송도 이 책과 함께 찾아서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40대가 삶을 대하는 자세 - 초보는 이기려고 하지만, 고수는 지지 않으려고 한다

SBS 스페셜 다큐 - 남성보고서, 남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SBS 스페셜 다큐 - 남성보고서, 男子는 무엇으로 사는가

아저씨 록밴드를 결성하다 : 사는 재미를 잃어버린 아저씨들의 문화대반란

KBS 인간극장 - 아버지의 들녘, 101세의 아버지 손악이씨와 77세의 농부 아들 손병우씨 부자 가족의 이야기

즐거운 인생(활화산) - 영화 OST 음악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