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북 노트북 바닥면에 스티커등을 붙이면 발열이 안되어 생기는 방열, 과열 문제

 
반응형

최근들어서 노트북이 꽤 뜨거워지고는 하는데, 날이 더워지고 여름이 와서 그런가 싶었는데, 가만히 보니 얼마전 세미나에 다녀왔다가 받은 스티커를 딱히 불일곳도 없고해서 노트북 바닥에 붙여 놓았는데, 이게 문제가 된듯 하더군요...-_-;;

노트북에 따라서 방열이 되는곳이 노트북의 뒷면, 좌우측 측면, 바닥면 등 다양하게 있는데, 위처럼 요즘 나오는 울트라북같은 경우에는 주로 바닥에 바람이 통하는 방열판이 있는곳이 많습니다.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맥북 프로&에어, 울트라북, 넷북, 게이밍 노트북의 차이점 비교와 선택 가이드, 장단점

MSI 게이밍노트북 GX680-i7 Great Editon(i7-2630M,nVidia Geforce GT555M, 500G Hdd, 64GB SSD)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그리고 바람이 통하는 구멍외에 울트라북과 같은 경우는 본체 자체가 열을 식히기 위한 방열 기능을 하기때문에 저같이 스티커를 붙이면 좋지 않습니다.

보통 본체가 플라스틱으로 된 제품은 바람이 나오는 곳만 잘 노출을 해놓으면 되지만, 울트라북처럼 본체가 알루미늄 바디로 된 경우라면 바닥자체가 발열을 하는 기능이기때문에 막지 않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위 제품의 바닥을 보시면 고무로 패킹이 되어있는데, 이부분은 노트북에 기스가 나지 말라고 하는 기능도 하지만, 노트북 본체가 발열을 하는데, 지면과 떨어져서 통풍이 잘되어서 분체의 열기를 식혀주는 기능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바닥에 푹신하게 면소재같은것을 깔아놓으시면 안될텐데, 간혹 침대에서 이불위에 노트북을 놓고 사용하시다가 노트북의 CPU나 비디오카드 VGA가 과열되어서 고장이 나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11번가 노트북 쿨러 받침대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노트북 쿨러 받침대 판매처 바로가기

위와 같은 쿨러를 이용하시거나, 침대용 베드 트레이같은 제품을 사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특히나 요즘같은 무더위의 여름에는 더욱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트북 거치대, 독서대 겸용 침대트레이 접이식테이블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스티커를 어렵게 떼어내는데, 단순한 종이가 아니라, 무슨 천같은 재질이라서 발열에 더욱 문제가 생긴듯 하네요.

앵그리버드가 빛나는 밤, 노트북에 스티커로 붙여 만들어본 패러디 작품..^^

노트북 액정전면 스킨으로 나만의 개성 Notebook을 만드는 제품 구입 부착 사용기(빈센트 반고흐 명화)

참고로 저는 LCD부분에 노트북전용 스킨을 붙여놓았는데, 모니터부분은 크게 발열이 되지 않기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제품에 따라서 문제가 되는 기종도 있을테니, 제조사나 해당 제품의 카페나 동호회에 가서 물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스티커를 떼고 난후에는 끈끈한 접착제가 남아 있는데, 클리너로 딱으니 잘 지워지지 않는데, 물티슈로 하니 잘 지워지더군요.

암튼 이렇게 제거를 하고나니 다시금 본체가 뜨거워지는 증상이 덜하더군요.

11번가 노트북 쿨러 받침대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노트북 쿨러 받침대 판매처 바로가기

제가 좀 멍청한짓을 한듯한데, 혹시나 노트북이 뜨거워지는 증상이 있으신분중에 저처럼 스티커나 바닥이 통풍이 안되게 면같은 소재를 바닥에 대놓은 경우는 유의하시고, 위처럼 노트북 쿨러가 내장된 받침대를 하나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노트북용 아답터 추가 구입 방법, output 볼트(V)와 암페어(A)가 다른 아답타 호환여부과 외경, 내경 변환 젠더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울트라 노트북용 인텔 도난방지 기술(Intel Anti-Theft Technology)은 무엇이고, 사용방법과 가격 요금제는?

노트북 필수품 세븐스타 액정보호필름, 저반사 강력 추천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부착점대신 직접 기포, 먼지를 피해 붙이는 방법)

엑토 노트북 클립(actto notebook Clip) NBC-01 제품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얇은 모니터 거치대도 가능)

반응형